2인가구
아내직장: 강북구, 성동구 이동 가능성 있음.
남편직장: 종로구, 순환근무
성동구, 강동구, 마포구
가. 직장 :종사자수 17만명 중위권
일자리 성수역 및 뚝섬일대 : 서울교통공사, 대원제약, 예스코, sm엔터, 현대글로비스, 클리오, 신세계푸드, 산도리코, 도이치모터스 이마트
나. 교통(강남접근성) : 금호/옥수: 20분 , 행당: 38분, 상왕십리:45분, 응봉: 40분
다. 학군
80%이상 무학중, 광희중, 성수중
70%이상 옥정중, 한양대,동마중, 경일중
60%이상 행당중, 성원중, 경수중
행당역주변 약 97개 , 신금호역 약20개, 응봉 주변 20개, 옥수역 주변 약 50개, 왕십리뉴타운 주변 약 70개
백화점 없음.
왕십리 엔터식스, 이마트, 행당역 롯데마트, 한양대학교병원
남편과 함께 임장 하였는데, 아쉬운 점은 분위기 임장까지 하면 정말 좋았지만 시간 맞추기가 어려워 하지 못한 점이 아쉬웠다. 그래도 하루 날 잡아서 최대한 각 구역 생활권에 학원가 중심으로 걸어서 총 8시간 소요 되었다.
성수와 마장은 다녀오지 못했다.
상왕십리 -> 금호&옥수 -> 행당동 -> 응봉동
*왕십리 텐즈힐 1,2차, 센트라스 아파트 쪽이 청계천을 끼고 있으며 왕십리 뉴타운이라
확실히 깨끗하고 평지라 좋았음.
초등학교, 고등학교도 가깝고 좋았으나, 중학교 학군이 없음. 성동구 맘 카페에선
중학교는 행당중으로 배정 된다고 함. 텐즈힐 안에 몇 개의 학원이 보이나 대부분은 행당역 주변 학원가 이용한다고 함.
*금호&옥수
산이 너무 많아서 경사도도 가팔라 이동하기 너무 힘들었음. 그러나 강남까지 20분거리와 한강뷰가 보이는 아파트들이 많았다. 언덕.. 정말 힘들었다..그리고 새아파트들이 많았음.
금남시장 가까워서 좋았음.
*응봉
아파트의 층수와 향에따라 한강조망이 될 듯 했음. 또 성수와 가까워 서울숲도 가깝다. 주변 상권이 다른 생활권보다 없다는 느낌이 있었고, 다른 생활권보다 동떨어지느 느낌이 있었음. 대부분 평지의 느낌이 있었다. 주변에 라체르보 푸르지오 공사 하고 있었음.
*행당
행당쪽에 대림, 한신, 두산, 푸르지오 등 아파트가 많았고 특히 행당역 주변에 생활권에 학원가 마트등이 있어서 생활하기 편해 보였음. 언덕이 있지만 금호옥수보다는 언덕이 덜한 느낌이었음. 젊은 부부들이 많이 보임.
1.텐즈힐 : 전세가 60% 이상, 평지 마음에 듬. 주변 생활권도 좋음. 다만 중학교가 없어 마음에 걸림. 지하 주차장 연결 됨
2.행당한진: 언덕이 걸림. 바로 앞 5호선 가깝고, 주변 학교와 생활권이 좋음. 연식이 조금 오래 되었으며 아파트 앞에 리모델링 포스터 붙어있음. 입구 동 가까운 곳이 생활하기 편한 듯 함. 지하주차장 연결된 곳도 있고 아닌 동도 있음. 동마다 배정되는 학교 다름.
3.서울숲한신더휴: 학군도 광희중, 지하철 2호선 왕십리, 응봉역 10분 거리. 한강 가깝고 응봉교 15분 걸어가면 서울숲 나오는 것도 마음에 듬. 그러나 주변 학원가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러나 주변 새로운 아파트가 들어서고 주변 개발이 이루어지면 환경이 개선 될 듯 함.
1순위는 가격만 조정된다면 텐즈힐 1순위! 성동구내 평탄화가 가장 잘 되어 있고 균질성이 좋다. 주변이 깨끗함.
다만 마음에 드는 곳이 25평형이고 나머지는 30평대인데 평수에 대한 고민이 있어 생각 해봐야 한다..
그러나 나머지 행당한진, 한신더휴, 대림강변도 수시로 가격 확인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
모아부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