갭투시! 전세 특약에 ‘매매진행중’이라는 문구가 있어도 전세대출이 나오나요?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1호기를 하여 세를 새로 맞춰야하는 상황입니다. 그러면 전세 계약 특약이나 별지에 ‘이 계약은 매매와 전세가 동시진행중이다~~’하는 문구가 들어가게 될 텐데요 은행에서 이걸 빌미로 전세대출 거절할 수도 있을까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메타인지
내가 생각하는 좋은 단지가 1, 2급지에 국한된 것은 아닌지 메타인지하라는 말이 가장 인상 깊었다. 급지보다 단지ㅜ선호도가 더 중요하니, 투자범위를 넓히라는 가이드를 실행해야겠다 :)
공급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
서울 수도권의 경우, 인근 지역만 볼 게 아니라 수도권 전체의 공급을 봐야한다는 점이 인상깊었다. 경기도의 경우에는 영향을 주는 유효권역까지 필터링해서.
수강후기[서투기 19기 투자실력 6성하여 5십억벌조 키위새]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은 이미 오른 아파트나 급지를 추격매수 하지 말고, 그렇다고 이미 떠나간 물건이 내려오길 기다리지 말고, 그 다음으로 가치있는 물건들 중 아직 가격이 오르지 않은 것을 골라 현재에 충실히 투자해야 한다는 것이다. 비슷한 맥락에서 어느 지역에 신축 단지가 들어오면 주변 구축에게는 좋은 일이고, 주변 구축이 신축 가격에 키맞추기 하기 전
인테리어 설명이 귀에 쏙쏙!
인테리어 비용 이상으로 전세값을 올릴 수 있기에, 인테리어에 들이는 돈이 결코 버리는 돈이 아니라는 점을 배웠다. 또 하나 인상깊었던 것은, 세입자 구하기 골든타임인 2개월 전에 전세가를 내려서라도 어떻게든 세입자를 구하는 게 내가 대출받아 때우는 것보다 더 낫다는 점이었다. 전세가를 내리는 것은 결국 집에 대한 나의 지분을 늘리는 것이고, 대출을 일으킴으
안양시 동안구 임장보고서 [실전준비반 62기 32조 키위새]
평남 단지분석 순위대로 올립니다~ 이미지 캡쳐하기가 너무 번거로워서 원 파일 그대로 올립니다.
체계적인 임장에 대해서 배웠다
임장이라는 게 단순히 발품팔러 가는 것이 아니라 체계적인 방법과 순서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과정도 복잡하고 매 순간 신경써야할 것들이 참 많지만, 포기하지 않고 하라는대로만 꾸준히 이어가다보면 좋은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이 들었다. 양질의 강의 선사해주신 월부 관계자님들께 감사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