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강의를 들으며 필사를 하다 어느순간부터 펜을 내려두고 집중해서 흐름을 파악하고, 이해하려고 했던 것 같다.
양파링님께서 첫질문으로 던지셨던 말씀 월부에 왜 오셨나요? 공부하러 온 것이 아닌 우리는 투자를 하러 온 것이다.
필사도 중요하지만 필사는 강의를 한번 더 들으며 이해하고 복기하면서 하기로 맘 먹었다.
수익률보고서를 왜 그러한 분류로 나뉘어 적고, 왜 그러한 기준을 정하게 되었는지 설명해주시는 양파링님의 차근한 방법적 설명이 귀에 쏙쏙~ 리스크의 2가지 면과 왜 리스크로 다가오는가, 리스크의 배경도 설명해 주시고,적용하는 과정을 설명해 주실땐 소리내어 어느것을 할지 퀴즈풀 듯 대답하는 것이 이해가 쏙~ 즐거움 쑥~
어쩌면 답이 정해져 있는 50:50의 선택이여서 였을까?
정말이지 배울때는 알겠는데 이걸 혼자하려면 어렵겠다는 생각이 들었을때 딱 양파링님께서 지금은 어려운게 맞다는 말씀에 위안~ ㅠㅠ 투자자로써의 사고방식을 배웠다고 생각하라는 말씀 이제 앞으로 여러분은 집을 허투로 사진 않을꺼라는 말씀 따뜻함이 전해지는 강의 였던것 같다.
그리고… 주우이님 강의를 아직 다 듣지 못했던 어제.. 양파링님의 격려와 응원의 메세지가 왔다!!
감사함과 감동… ㅠㅠ 그래 열심히 더 열심히 해야지…
하.. 나도 임장을 다녀야 할 것 같은데 다른 분들의 발사진 인증을 보며 마음만 조급하던 저에게 주우이님의 강의는 또 다른 격려와 또 다른 시각으로써의 접근을 배울 수 있었다. 선입견을 없애야 한다는 것. 초보 투자자들이 하는 실수들에 대한 설명. 신중해야하고 조심해야 하는 투자 방법, 양파링님의 강의에서도 말씀해 주셨던 수도권과 지방의 각기 다른 접근방법 구체적인 임장 스케줄, 임장을 가야하는 이유와 자신과의 타협은 용납되지 않고 그 타협은 그저 나의 실력이 더디 자라게 하는 정체기만을 가져온다는 말씀이 꼭 나에게 말씀하시는 것 같아 뜨끔!!
임장지를 구성하는 방법, 임장보고서 갯수에 따른 접근방법. 비효율적인 방법적 임장지 선정에 대한 구체적 방법 제시까지.. 궁금증이 말끔히는 아니더라도 언뜻 언뜻 길이 보여서 속이 다 시원~ 했다.
강조에 강조를 하셨던 모든 과정에서 마침표를 찍는 것의 중요성, 투자할 수 있는 시기적 기간에 따른 우리의 대처하는 자세. 그리고 결론내는 것의 중요성까지… 그중 의미 없는 경험이 없듯이 의미 없는 임장도 없다는 말씀이 좋았다. 강의수강을 하고는 인생의 목표가 왜 중요한지 다시 한번 깨달았고, 메타인지로 내상황을 잘 파악하는 것과 길을 잃지 않도록 나아가되 이정도면 되겠지라는 합리화 시키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는 것, 유재석님의 목표를 향한 집념이 정말 하고 싶은 것을 포기 할 정도라는 것에서의 깨달음, 누군가에게 도움을 준다는 것은 결국 알아낸 정보를 잘 정리하고 내 생각을 얹어 전달함으로써 같이 성장하되 내가 더 큰 성장을 할 수 있고 더 뜻 깊은 나눔이 된다는 말씀, 많은 할 일 중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먼저 하겠다는 마음가짐과 행동, 좋은습관, 가장 중요한 질문의 중요성까지… 편안하면서도 즐겁게 듣다보니 어느새 강의를 다 들었던 나..
마지막 강의에서 다루어 주신 투자하면서 고민하게 되는 인간관계론은 부린이로 막 발을 뗀 나에게 많은 생각과 배분을 현명하게 하고 중요한 것에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점을 마음 깊이 머리 속 깊이 새길 수 있었던 시간이였다. 아직은 투자자라는 길을 가기 위해 공부의 초입에서 겨우 발을 뗀 정도이지만 초보이다 보니 투자공부와 내커리어에 신경쓰느라 가족에게 소홀했던 것에 미안한 마음과 나를 배려하고 이해해 줌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차근히 꾸준히 지금마음 잊지 말고 나아가자!
양파링님 주우이님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차근히 꾸준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