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내년 5월에 결혼을 앞두고 신혼집 마련을 하고자 강의를 듣게 된 직장인 수강생입니다.

 

사실 처음에 강의를 듣기 시작했을 때에는

‘과연 내 자금으로 서울에서 내집마련이 가능할까?’

‘이렇게 비싼 돈을 주고 서울에 집을 사는 게 맞나?’ 라는 의구심 뿐이었습니다.

물론, 급지, 대출, 입지, 임장 등등에 대한 지식도 전혀 없는 상태였구요…

 

3주가 지난 지금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강의를 듣는 동안 관심이 생긴 세 개의 지역이 있었고, 틈틈이 두 개 지역에 임장도 다녀왔습니다.

나머지 하나 지역도 임장을 해봐야 확실히 결정할 수 있겠지만, 

여태까지 본 지역 중에서도 한 군데가 특히 썩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 단지 정리를 마쳤고, 

시세 추적을 하면서 때를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물론 쉽지 않았습니다.

퇴근 후에 과제를 하고, 주말에 시간을 빼서 임장도 하고 조모임에도 참여하는 낯선 과정이 피곤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노력이 분명 미래에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올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렇게 믿으니 재밌어졌고 열정도 생겼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 내집마련 지식뿐만 아니라 제가 삶을 대하는 태도에도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하루하루를 흘러 보내듯이 삶을 사는 게으른 사람이었고, 그런 것이 아무렇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너나위님을 보며, 저희 조원 분들을 보며 많은 자극을 받았습니다.

저에게 주어진 이 하루가 얼마나 소중한지 알았고,

하루의 목표를 달성해 나가며 일주일을, 한 달을, 일 년을 살아가기로 했습니다.

 

강의는 끝났지만 3주동안 쌓은 지식을 바탕으로 공부를 이어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단기적으로 올해 말~내년 초에 괜찮은 가격에 썩 마음에 드는 집을 매매할 것이며,

장기적으로는 투자 공부도 하고, 지금 내집마련한 것을 바탕으로 더 좋은 입지로 옮겨가며 제 자산 가치를 불릴 것입니다.

 

끝으로 너나위님, 자모님께 좋은 강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말씀 전하며,

강의 수강하신 분들 모두 현명한 내집마련을 위해 건강 잘 챙기시고 끝까지 힘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보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