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퇴후에 늦은시간 강의를 들으려니 몸이 천근만근이고 하기싫다는 마음도 들었지만

막상 자리에 앉으면 같이 웃고 미친듯이 빠져드는 몰입감 넘치는 강의였다.

 

  1. 인상깊은 점

입지 교통 학교 환경 가격 이라는 명확한 기준을 잡고 목록화 한 후 소거해나가는 방식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같은 입지라도 선호하는 단지와 비선호단지의 차이, 강남과 가까운 지역이라도 왜 비선호 하는 구인지를 명확하게 배우면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입지 단지 등의 기준을 구체화하여 잡아나갈 수 있었다.

 

2. 적용해보고 싶은 점

위와 같은 기준을 적용하여 리스트 업 하고 소거해나가는 방식을 나의 사례에서도 적용해보고자 한다. 다만, 모든 것을 다 고려하여 예산에 맞는 곳을 찾기가 어려울 것 같고 그래서 포기해야 하는 부분도 생길 것 같은데 어떤 부분을 덜 중요시 할 것인지에 대해 깊이 고심해야 할 것 같은… 스스로의 숙제가 생겨 복잡한 마음도 있다.  또한 거주만족도에 대한 욕심도 아직 다 버리진 못한거 같아서 그런 부분에 대해서도 스스로 더 깊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약간 머릿속이 복잡해지는 느낌도 있지만 많이 고민하고 생각하고 내린 판단은 후회가 없을 것임을 믿는다. 

 

3강도 힘들지만 재미있게 들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


hyon716
25. 01. 13. 22:44

랜드님~ 천근만근이어도 결국 해냈다!! 넘 멋져요^^ 고민하면서 더 좋은 선택해나가길 응원해요!!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