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첫 내집마련, 기초부터 탄탄하게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나에게 특히 인상깊었던 점
사실 10년간 전세로 살면서 약 5개 정도의 집을 계약한 경험이 있는 나로서는 부동산의 입지를 고르고, 계약을 하는 과정이 그리 어렵거나 어색하게 느껴지지는 않았다.
다만, 그 계약이 “매매”라는 것과 매물이 “아파트”라는 점에서 어떤 차이가 있을지 궁금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실제 매매에서 고려해야할 사소하지만 중요한 포인트를 짚어볼수 있어서 좋았다.
각 지역별 특성에 대한 현실적인 이해와 더불어, 적절한 레버리지 활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20대부터 큰 돈이 묶이는 경험을 했던 나는 대출은 위험한 것이라는 생각이 있어 대출을 최소한으로 해서 살아야할까 고민하고 있었기에, 리스크 테이킹의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강의를 통해 레버리지를 활용할 경우 적정선에서 어디까지 고민해볼 수 있을지 시야가 확장되었기에 다시 한번 내 집 마련의 후보지를 검토하는 계기가 되었다.
제시해준 다섯가지 능력 중, 적절한 가격을 판단하는 능력이 가장 궁금했는데, 내가 생각하고 있던 후보지가 어느정도로 평가 받는지에 대해서도 객관적으로 확인할수 있어서 좋았다!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5가지 능력 모두!!
댓글
완강 고생하셨습니다~! 저도 대출은 전혀 지식이 없었는데 강의 들으면서 자금계획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