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 만들기 -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안녕하세요 저는 개인사업으로 순이익 3~5000만원 정도 벌고있는 수강자입니다.
처음 오프닝강의와 1강의 지금 나의 돈관리 점수는? 영상을 볼 때 까지만 해도 나와는 큰 상관없고
이 강의를 듣게 된 계기인 심야시간의 유튜브 시청 중 즉흥적인 반응으로 뭔가 궁금하다?/ 뭔가 센세이션한 방법이 있나?
정도의 호기심에서 시작된 행동들이 그냥 여느 인플루언서 또는 성공한 사람의 안전한 돈벌이 수단 정도라는 생각이
어느정도 지워지진 않은 상태였습니다.
다만, 제가 너나위님의 1강을 들으면서 극적으로 제 생각이 반전되기 시작한 부분은 일단
첫번째, ‘과세이연’ 이라는 개념을 저에게 이해시키고 이게 얼마나 대단한 효과인지 깨닫게 해주신 점 입니다.
사실 10만원, 100만원 정도는 지금 당장 제 인생을 변화시킬 만큼 큰 액수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금액이 1000만원, 5000만원, 1억이 되는 돈의 세금 혹은 반환, 상환 등의 이연을 발생시켜 나의 자산을
불려주는 무한동력이 되어준다면?? 유레카!! 이것이야말로 경제적 자유를 쟁취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두번째, 결과론적이지만 건강한 재정상태를 위협하는 가장 큰 적 5가지를 듣다 보니 제가 번 돈을 막 쓰고 살아도 아직도 버티고 있는지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바로 저에게는 가장 큰 적 5가지에 해당하는 게 하나도 없네요. 저는 개인사업 시작하기 전까진 회사차량만 탔습니다.
유지비포함 0원이죠^^ / 여행을 싫어합니다. 군대제대 후 워홀비자로 호주갔다가 인종차별 씨게 겪고 여행 끊었어요…
이제와서 생각해보니 그 레바니스(레바논 폭력집단)들이 새삼 고맙네요^^
보험… 와이프가 보험설계사 출신이라 물어봤더니 강의내용처럼 되있다고하네요
음료도 회사에 커피머신이 있었고 지금은 비상주오피스에서 사업운영하는데 거기도 커피가 무료네요^^
술은 선천적으로 몸에 안받아서 마지막으로 술 마신게 언제인지 기억이 안날정도네요 ㅎㅎㅎ
사담이 길어졌는데 어쨌든 저는 1강 완강 후 투자에 필요한 종잣돈은 언제든 만들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됩니다.
2강 3강 들으면서 시키는 대로만 하면 지속가능한 자산부자가 될 수 있을거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몇 가지 궁금한 점을 남겨보자면,,,
투자금액이 애초에 높다면 알파투자 없이 베타투자로 안전하게 길게 가져가도 괜찮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극단적인 안전주의라서 알파투자 설명만 들어도 뭔가 거부감이 빡~!….ㅠㅠ)
이상으로 4살 & 62일 된 두 딸아이의 아빠가 육퇴하고 시간 쪼개서 강의 열심히 듣고난 후 수강후기를 마치겠습니다.
통장흐름도.jpg
관련 강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댓글
템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