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1. 강의를 듣기 전과 후, 무엇이 달라졌나요?

주식에 대해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주식과 관련된 책을 내가 몇권이나 읽었는지 세어보니 다섯 손가락 안에 꼽을 정도였다. 선무당이 사람 잡는다고 얇팍한 지식으로 내가 주식을 잘 알고 있는 냥. 수익이 떨어져도 존버하면 돼 하면서 내 스스로를 체면을 걸었던 것 같다.  

잃지 않는 투자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걸 다시 한번더 깨닫게 되었다.

내 투자금도 소중하고 내 시간도 소중하다.

절대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 매직스플릿, 세븐스플릿, 달러투자 무작정따라하기 이 3가지 책은 꼭 읽어야겠다.

 

2. 수강 후 배운 내용을 어떻게 실행할 계획인가요?

몽클라우드 가입해서 매직스플릿 국장 연습삼아 2가지 종목 매수 했다.

차수별 매수매도 기준을 약간 수정해서 2차수 자동 매수되는지 테스트까지 해 봤다.

이젠 시간과의 싸움인 것 같다.^^

강의 마지막에 달러와 원화의 상관관계 설명들으니 매직스플릿 미장과 머니스플릿도 실행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새로운 것 많이 배우게 된다. 

 

3. 수강 후 얻게 된 성과는 무엇인가요?

불장이라고 하는 이시기에도 나의 수익은 쥐꼬리만큼 이고, 여전히 내 주식계좌는 파란불인게 많은 상태이다.

매수는 어찌어찌 샀지만 매도 타이밍이 너무 힘들었던 나 대신 매몰차게 팔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든다는게 너무  신기했다.

 

오랜만에 사용하는 키움증권 HTS 사용법이 익숙히 않아 어렵고, 클라우드 사용여부로 고민도 많았고,  경제적 자유룰 찾아서 까페에 올라온 수 많은 글을 일일히 읽기 어렵지만 매일 고수의 글을 읽다보면 고수의 뒷꼬랑지라도 붙잡아 편승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작은 투자금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게 주식, 달러 투자이지만 작은 투자금이라도 절대 잃지 않는 방법을 체득해서 나의 소중한 시간과 투자금을 지켜나가야겠다.

 

자신의 판단을 끊임없이 검증하고, 감정을 다스리면서, 현실과 기대 사이의 간극을 조율하는 것이 투자라고 한다.

투자의 길은 매일 새롭고 어렵지만, 진정한 ‘투자수익’은 수치가 아니라, 그 과정에서 조금씩 현명해지는 나 자신일 수도 있다. 매일 조금씩 현명한 투자자가 되자.


댓글


나는오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