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오픈]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3월 오픈]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계기
- 지금 이 시기에 내집마련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것을 고르는지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그것을 파악하기 위한 기준과 방법들을 배우고 싶었습니다.
내집마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 지금의 거주지역에서 조금 더 강남과 가까운 곳으로, 인서울로 가면되겠지 생각하고 그 근처만 생각했었는데, 같은 예산으로 갈 수 있는 더 많은 지역을 물색하며 시야를 넓힐 수 있었다. 직주근접을 따져 살기 시작한 지역이라 다시 원점으로 돌아와 이곳의 매물을 결정하게 되더라도 그 근거가 되는 기준을 알고 선택하였기 때문에 잘못된 선택을 하진 않았을까 하는 불안함이 아닌 자신있게 선택하고 계약하고 살면서도 후회가 없을 것 같다.
- 마음같아선 3개월이 아닌 늦어도 3월에는 내집마련을 하고 싶으나 내놓은 전세가 아직 빠지지 않는 상황이고, 어린 애기들이 있어 추운날씨에 훌훌 임장을 가기도 어려운 상황이다. 그래도 주중에 유모차 끌고서라도 가고 싶은데 남편마저 천천히 하라며 말리고 다툼까지 일어나니 사기가 살짝 꺾인 마음이었습니다. 이 강의가 끝날즈음엔 2-3개의 매물 후보를 남겨놓는 상황까지 결과를 내고 싶었는데 아직 단지 임장도 다 가보지 못해 속상하였습니다. 임장을 가지 못했더니 마지막 보고서 과제도 할 수 가 없군요..ㅠ 너무 속상하지만 그럼에도 이상황에서 내가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 3개의 지역과 30개 단지를 비교해 보았고, 전세도 당근에 내어 더 광고했으니 이제 얼른얼른 발로 뛰어 임장하면 목표를 이룰 수 있을거란 희망을 갖습니다.
4. 앞으로 6개월 내 이루고 싶은 목표
- 3월까지 내집마련하고, 이사간 곳에서 애들 친구들 엄마랑 브런치 모임하고 7월에 복직하는 것이다.
댓글
훈훈한여름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