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ㅈ1금 2렇게 준비하면 8자 피조 겨울이네]

  • 24.01.16

부동산 기초상식- 지금 집 사도 괜찮은가?

서울 아파트는 고점대비 25% 떨어질때 보라! 안되면 부동산에 가서 25%정도까지 떨어뜨려라!!

->생각지도 못한 부동산 공부 초보자인 저에게 그리고 부동산을 방문했을때 너무나도 어렵고 뭘 물어봐야되는지도 모르는 상태인데 이런 말씀을 해주셔서 깜짝 놀랬습니다.

이런식으로도 부동산을 살 수 있구나!!!

배웁니다.

부동산 공부를 하면 할 수록 다양한 방식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저희집도 작년 2023년도에 오랫동안 고민하고 고민했던 이사에 대한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냥 매물을 내놨는데 딱 시기에 매매를 하게 되었고 전세로 이사하면서 아이들이 있어 학군과 학원이 가까운 곳으로 이사를 하였는데 이사를 생각보다 잘 했다는 것이었고

두루두루 부동산 공부를 하고 있었고 특히 너나위님의 부동산 공부를 하면서 이 기회에 월부를 듣고 아파트를 매매를 정리해보자 해서 공부하는 중입니다.

또한 그전에도 아파트를 사고 팔고 하면서 경제적 부를 창출할 수 있는 것들을 많이 봐 왔기때문에 이것만이 우리에 노후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어서 더 깊은 공부를 할 수 있게 하고 지치지 않게 강의를 해주셔서 잘 듣고 있습니다.

"언제 사더라도 잘 고른 집에 자기간 거주한다면 잃지 않는다. 그러나 가급적 싸게, 그리고 안전하게 사고 싶다면 소득대비 가격과 전세가율을 봐라" 너무나도 맞는 말이여서 잘 이루어지길 바라면서 기대 또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번 띠용했던 부분은

질문2에서 <집에서 살 사람이 줄면 필요한 집도 결국 줄어들지 않을까?>

- 인구가 감소가 시작되는 것은 사실이다. 저는 이부분에서 집이 많이 있는데 굳이 내집이 필요할까? 그냥 아무지역 내가 살고 싶은 집에 거주하면 되지않을까? 생각했는데 너나위님이 <인구감소의 속도가 중요하며 향후 주택 양극화에서 수도권 아파트 & 광역시 신축 아파트라는 필수 키워드를 잊지 말아야 한다>라고 했을때였습니다.

"아는 지인도 내집은 꼭 있어야한다"라고 강조를 하셨고 결혼해서 집을 사고 16년동안 이사를 한번도 안해본 사람으로서 이래저래 많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특히나 대출은 제가 받아본적이 없기에 어려운 부분이었고 "그냥 따라오세요!~~~"라는 말씀이 너무 좋았습니다.

보험도 계속 고민했던 부분을 강의를 듣고 나서 변액보험에 대한 것을 해결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이번기회에 임장도 갔다오고 참 실 속있는 일주일이었고 좋은 강의였고

초보자인 저에게 많은 여운을 남기게 되는 일주일이고 남은 강의 또한 여운이 많이 남을 것 같습니다.

모두 함께 좋은 날이 오길 빌어봅니다.




댓글


주시부
24. 01. 17. 08:27

맞아요 수도권과 광역시 신축!! 중요하죠! 근데 전 자꾸 변두리 전세가율 높은 아파트만 눈에 들어오는지.. ㅎㅎ 월부에서 마인드셋을 잘 해야겠습니다! 함께 열심히 공부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