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이번 2주차는 투자로 연결되는 임장보고서의 모든 것에 대한 강의였습니다.
1주차에 배운 임장을 이제 임장보고서에 정리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PPT를 예전에 조금 배웠었는데 어떻게 이렇게 기억이 않나나 싶네요. ^^!
잘 하려고 하지말고 마무리를 한다는 생각으로 1장이라도 하라고 하는데 왜이렇게 PPT를 여는게 힘들까요?
이제 투자자가 되려면 임장가고 임보적는게 일상이 되어야 할테니 많이 친해져야할거 같습니다.
강의에서 나왔던 2호선 아현이랑 5호선 공덕에 대해서 와이프한테 물어보니 딱 공덕이라고 말하네요. 아무래도 부동산 공부는 저보다는 와이프가 하면 좋을거 같은데 돈도 없는데 무슨 부동산이냐고 하면서 너~~~무 관심이 없네요. 돈없어서 지방투자로 가는것도 서러운데 빨리 보란듯이 성장하고 싶네요.
지금까지 아파트가 올라서 비싸다 떨어져서 싸다만 뉴스에서 보고 올라도 너무 올랐다고만 생각을 했지 저도 공부할 생각을 왜 않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지금이라도 느꼈으니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비샀던 아파트의 가격이 가치대비 떨어지고 저평가 되었다면 투자해서 오래 가지고 간다는건 사실 주식에서나 말하는건줄 알았는데 공부를 하다보니 부동산이나 주식이나 비슷한게 많은거 같습니다.
임장을 가고 임보를 적다보면 객관적 입지분석이 가능해져서 좋은 아파트와 덜 좋은 아파트의 가격 차이가 크지 않은 시기가 오는데 이때가 투자 기회라고 합니다. 너무 막연했었는데 강의를 듣다보니 제 머릿속에 하나씩 정리가 되는거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매달 앞마당을 하나씩 늘리고 임장 보고서를 하나씩 늘려나가는게 내 자신한테 얼마나 소중한 자료인지 이제야 알았습니다. 앞으로 내가 성장하고 부자로 가는 보물지도인 임장보고서를 꾸준히 작성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강의 마지막에 말씀해주신 내용인 할수있다고 생각하면 해낼수 있는 방법을 찾고 할수 없다고 생각하면 포기할 핑계를 찾는다. 항상 애들한테 좋은 생각하고 긍정적인 생각하라고 말만했지 나 자신부터 좋은 생각하고 할수 있다고 생각해야겠습니다.
간절히 원하는 인생을 만드는 4가지 방법은 목표를 정하고 방법을 찾고 실행을하고 반복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목표는 정했고 방법도 강의를 통해서 알아가고 있으니 이제 실행하고 반복만 하면 되네요.
내가 뭘 해야할지 아주 심플하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이제부터 주 20시간 임장가고 임보적고 1년에 앞마당 6개 이상 만들기 반드시 해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분들 다같이 경제적 자유 이루어 보아요!! ^^!
댓글
부자엔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