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피드
각 분야 전문가의 짧은 인사이트와 새소식을 확인해보세요.
1000일 넘게 매일 책을 읽고 깨달은 3가지 1. 투자를 잘 하게 만들어준다. -> 투자자로 성장할 때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스스로에 대한 메타인지, 즉 "조급함을 누르고 길게 보는 마음" 입니다. 책을 통해 한발짝 멀리서 현재를 보게 하는 게 이런 마음을 갖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2. 관찰력을 늘려준다. -> 책을 통한 간접경험과 인사이트들은 내가 겪지 못한 상황에 대한 감각을 일깨워주고 일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꾸어주기도 합니다. 이런 부분이 주변 관계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3. 상황 정리를 빠르게 해줍니다. -> 책을 읽고 책 구절 속 텍스트를 이해하는 과정에서 내가 처한 상황에 대한 인지 능력이 올라가고 할 수 있는 방법을 빠르게 찾게 도와줍니다. 여러분들이 투자자 혹은 직업인으로서 성장할 때 도움이 되었던 루틴이 있으실까요? 공유해주시면 저도 적극 행동으로 옮겨보겠습니다 :)

돈을 벌고 난 뒤 가족을 챙기려고 하지 마라 깊은 가을이다. 많은 사람이 이렇게 말한다. “조금만 더 벌면 가족들과 여행 가야지.” “지금은 바쁘니까 애들이 좀 크면 시간을 내야지.” “이번 일만 끝나면 부모님 찾아뵈어야지.” 하지만 그 조금만이 끝없이 이어지는 동안, 우리가 함께 이야기 나눌 부모님은 점점 늙고, 아이들은 어느새 커서 자기 세상으로 떠나간다. 부자가 되는 긴 여정에서 가족을 잊지 않고 소소하게 챙기는 것이 현명하다. 얼마를 번다는 시점은 언제가 될지 모르기 때문이다. 공백이 커지기 전에 할 수 있는 작은 것을 실천하라. 가족들은 거창한 것을 바라고 있지 않다. 돈을 버는 와중에도 잠든 아이 옆에 짧은 편지를 남기고 나오는 사람 이동할 때 시간을 내어 부모님께 전화드리는 사람 힘든 날에도 배우자의 마음을 살피는 사람 이 사람들은 가족들에게 추억을 남긴 사람들이다.

나는 얼마나 돈에서 가까운가. 국가, 기관, 준비된 개인은 돈에 가깝다. 무관심한 개인은 돈에서 멀다. 통화량 변화 각 자산군 특징 대중에 대한 이해가 높을수록 돈에 가까워진다. 반대일수록 각종 자산 가격, 임대료 가격 폭등 이후에 돈의 실체를 만나게 되고 당환한 나머지 오판을 한다. 한 가지 다행스러운 건 관심만 가지면 예전보다 돈에 가까워질 수 있다는 것이다.

뭔가를 하긴 하는데 변하는게 없다고 느껴진다면 당장 내가 하는 것들이 내 삶을 얼마나 바꿀 수 있을까 그리고 의미가 있는 걸까 이런 고민이 들고 있다면 시간의 힘을 믿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일들이 시간이라는게 더해져야 조금은 특별하게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물론 그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는 사람마다,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순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확실한건 눈에 보지이 않아도 시간은 쌓여가고 있으며 쌓인 시간은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시간을 믿으세요 그리고 계속 나아가세요
함께라서 가능했던, 불가능해 보이는 일 #새벽4시임장 오늘 새벽 4시에 워킹맘 동료와 임장을 나섰습니다. 아이가 보고 싶어 하는 '뽀로로 뮤지컬'을 보여주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졸린 눈을 비비고 이른 시간부터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3시간 정도 함께 임장하고 목적지가 달라져 흩어진 후 이제 갓 돌 지난 아이가 일어났는지 아내에게 카톡을 보냈습니다. 가족과 약속을 지키기 위해 잠을 포기하고 달리는 제 동료는 잘 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늘 걸은 새벽길은 혼자였다면 외로웠을 것 같습니다. 함께할 수 있는 환경이 있음에 감사하고 힘이 납니다. 누군가는 이 또한 불가능하다고 생각할 겁니다. 우리는 혼자가 아닙니다. 함께라면 멀리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불가능도 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주변에 같이 하고 있는 동료와 나를 지켜보는 가족에게도 감사함을 표현하는 하루 보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두려움을 용기로, 막막함을 행동으로 바꾼 사람들 지방투자기초반 수강생 분들을 만나러 가는 길인데 이젠 7시임에도 여전히 어스름하고 달이 떠 있습니다. 한달동안 두려움을 용기로 바꾸기 위해 강의와 임장보고서를 통해 스스로 확신으로 만든 여러분. 주말마다 졸린 눈을 비지고 일어나 사랑하는 가족을 뒤로 한채 새벽 기차에 몸을 실어 막막함을 행동으로 바꾼 여러분. 소액으로 최선의 결과를 내기 위해 열심히 달리신 지방투자기초반 수강생 분들과 지난 한달을 잘 정리해드리고 투자자로 더 성장하실 수 있게 오늘 함께 지방 임장하고 오겠습니다 :) 오늘 임장 나가신 모든 분들 화이팅입니다!

모든 건 생각하기 나름 같은 하루라도, 누군가는 ‘아 왜 이렇게 피곤하지’ 하고, 누군가는 ‘오늘도 해냈다!’고 말한다. 상황은 같아도 해석이 다를 수 있다. 기분은 결과가 아니라 선택이다. 출근길 커피 한 잔, 아이의 웃음, 강아지의 꼬리 흔듦. 그 순간을 “행복하다”라고 해석하는 순간, 진짜 행복이 시작된다. 물론 힘든 일도 있다. 하지만 마음의 앵글을 바꾸는 연습이 행복근육을 만든다. 오늘의 기분은 ‘행복’으로 정해보세요. 어차피 하루는 흘러가니까요. :) 오늘도 임장, 임보, 강의, 독서로 하루를 채우는 월부인 파이팅입니다♥️ #지투기강사와의임장 #이따만나요

아주 작은 반복의 힘 지금 당장 결과가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매일 매일 쌓아나가는 것만큼 확실한 것이 없다 내 안에 쌓이는 경험치는 그 누구도 가져가지 못하는 '실력자산'이다 돈이 아니라 실력을 좇을 때 돈이 따라온다는 사실을 5년째 배우고 깨닫고 있다 어재보다 나아지는 내 자신 자체가 세상에서 가장 고귀한 가치라는 것을 모두가 알았으면 좋겠다 괴로움보다 즐거움으로 승화시키길♡

2년전 4천만원으로 지방에 투자했습니다. 수익률이 200%가 넘었네요. 매도해서 다른 지방으로 재투자할까 합니다. 여러분들도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당장 결과가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실망하거나 슬퍼하지마세요. 부동산은 진득하게 꾸준히 해야 결과가 나옵니다. 🔥 (투자할 곳 많습니다! 시세보며 하루종일 설렜습니다ㅎㅎ) 여러분들 빠이팅!
지방에 투자라뇨? 해도 되는 건가요?? 네, 괜찮습니다. 지방도 똑같이 사람들이 살아가는 곳이고 부산이나 대구와 같은 규모의 광역시는 서울의 4급지와 비슷한 가격 수준을 보여줄만큼 폭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단점은 있습니다. 새벽 공기를 마시며 주말마다 KTX를 타고 이동해야하고 오고가는 시간이 꽤나 걸립니다. 숙박을 하며 임장을 할때는 내가 뭐하고 있는 건가 싶기도 하고 주변에서 지방에 투자를 한다고 이야기했다가 이상한 시선을 받기도 합니다. 그리고 서울, 수도권과 다르게 장기적으로 보유하기보다는 매도를 해야합니다. 그래서 난이도가 높은 건 맞습니다. 하지만 투자금이 적게 듭니다. 소액으로 투자하기 좋습니다. 소액이라고 해서 수익이 또 적은 건 아닙니다. 그럼에도 지방에 투자가 망설여지신다면 현재 내 상황을 살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돈이 많다면 수도권 비규제지역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소액으로 돈을 불려야한다면 선택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한가지 더, 3천만원을 넣고 1년 혹은 2년만에 2배 이상의 수익을 거둘 수 있는 투자처를 알지 못한다면 선택이 아닌 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물론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돈을 불리고 싶으시다면 어렵다고 느끼고 멈출게 아니라 넘어야하는 도전해야하는 산임을 기억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