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8기 121조)
내집마련을 하거나 투자를 위한 구매 시 ‘나의 기준’과 ‘타인의 기준’의 교집합 관점으로 바라보고 가치 평가를 하여야 한다는 점은 평소 내가 놓치고 있었던 부분이라 새롭게 다가왔다. 예를들어 현재 나의 기준에서 자녀가 없다고 하여 ‘초품아’ 등 대다수의 사람들이 좋아하고 선호하는 가치 평가 기준을 간과하고 바라보면 제대로 된 평가가 될 수 없음을 깨달았다.
후보단지 입지 분석 과제(내집마련 기초반 48기)
같은 동네의 단지들을 비교하다보니 지역적 특성, 강남까지 거리 등에 큰 차이가 없었던 점이 아쉬웠다. 지속적 업데이트를 통하여 점점 지역을 넓혀가야겠다.
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내집마련 기초반 48기)
처음으로 나의 종잣돈과 대출 가능 금액을 계산하여 현재 수준에서 가능한 지역을 현실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 생활비도 정리해보며 소비를 분류하여 미래의 계획을 조금씩 세워볼 수 있었다. 막연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내집마련과 부동산 투자의 세상에 이제서야 조금 발을 들여놓았다. 조급해하지 않고 앞으로의 강의를 ‘나의 것’으로 만들어 정확한
요니의 내집마련 예산 계산 및 후보 단지 정리하기(내집마련 기초반 48기)
막연하게 특정 지역에 살고 싶다는 생각만 하고 나의 종잣돈과 대출 가능 금액이 얼마인지도 몰랐던 과거의 나를 반성하게 되는 시간이었다. 앞으로 꾸준한 습득을 통하여 어제보다 더 발전한 내가 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