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1강 강의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83조 제주감귤]

  • 24.05.11

이번 강의를 들으며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은 '그때 그때 헤쳐나가자' 였다.


너무 완벽하게 A부터 Z까지 계획하고 준비해서 하려고 해도 일을 진행하다보면 계획대로 되지 않는 일이 많기때문에 그때 상황에 맞추어서 최선의 선택을 하는게 중요하다는 뜻이었다.


예전에 이런 말을 들은적이 있다. '인간은 항상 완벽한 선택을 할 수 없지만 최선의 선택은 할 수 있다. 인생을 살아가는데에 있어 어느 것이 최선의 선택인지를 아는게 최고의 인생을 살아가는데 중요한 것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또 생각나는 것은 투자를 할때 서울을 할지, 수도권을 할지, 지방을 할지 를 미리부터 정하지 말라는 것이었다. 한계를 두지말고 여러곳을 비교분석하여 가치에 비해 저렴한곳을 투자하는 것이 정답이라는 것이다. 이렇게 비교분석을 하기 위해선 앞마당을 만들어야 하는데 나는 아직 앞마당이 부족하다. 투자금도 부족하고 투자 시기도 1년 뒤를 생각하고 있으니 밥잘님이 말씀하신 것 처럼 앞으로 3년 동안 공급이 부족한 지역 위주로 임장을 다녀서 앞마당을 만들어 놓아야 겠다. 부동산 지인을 통해 찾아보니 부산, 대구, 세종 등 이 나왔다. 현재 직장 상황으로 주말이 자유롭지 못한데 얼른 안정화되어서 정확한 스케쥴이 나오면 (다음주에 나온다고 했으니 나오면 비는 주말에 바로 임장 갈예정) 임장을 다녀와야겠다.


화이팅!


댓글


제주감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