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하몽에 포트와인입니다.🥰
이번 권유디님의 강의도 정말 정말 좋았습니다.
지기반 강의는 정말 다다다 최고입니다.
지난번 식빵파파님의 강의로 B지역을 빨리 앞마당 만들고 싶었던 것처럼
권유디님 강의를 들으니 또 얼른 C지역으로 가고 싶네요.
어딜 먼저 가야 할지 참 즐거운 고민입니다.
이번 강의에서 알려주신 C지역 역시 제가 전혀 투자지역으로 고려하지 않았던 곳인데요.
사실 뭘 잘 몰라서 그랬습니다. 😇😇😇
제가 태어난 곳이 C지역인데, 아주 어렸을 때 이사를 해서 C지역에 대한 기억이 사실 없습니다.
그 이후 한 번도 방문한 적도 없고 관심도 없었기에 인구가 그렇게 많은지도 몰랐구요.
그런데 이번 강의를 들으니 아주 흥미로운 지역이더라구요!!
완전 관심지역이 됐습니다.
권유디님께서 C지역을 뿌셔뿌셔 해 주신 부분도 좋았지만,
투자실행을 위해 BM 할 것이 한가득이었던 강의였습니다.
일자리 중 ㄷㄱㅇ 비율이 많다는 것은 해당 지역에 인구를 정착시킬 수 있는 힘이 크다는 뜻이며
C지역 GRDP는 (1인당 지역내 총생산) 전국에서 압도적 1위라는 사실을
강의를 레버리지 하지 않고 저 혼자 알아보려 했다면 시간과 노력이 더 들어갔을 텐데
강사님 숟가락에 얹어 갈 수 있어 기뻤습니다.
BM 할 것 )
ㅈㅍㄱ로만 투자하는 것 아니다. ㅈㅍㄱ가 조금 아쉽더라도 ㅌㅈㄱ과 ㄹㅅㅋ가 적으면 투자하는 거다. ㅈㅍㄱ에만 매몰되어 있으면 ㅌㅈ 못한다.
=> ㅈㅍㄱ만 찾으러 노력했었는데 전체를 보도록 노력해가겠습니다.
사람들은 논리적이지 않고 감정적, 한 가지 ㅅㅇ만 있어도 이사 올 수 있다. 그러므로 그 한 가지 ㅅㅇ에 공감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모든 조건(직장 교통 학군 환경 공급)이 맞는 곳을 ㅌㅈㄷㅈ로 찾고 있었던 제 관점이 바뀌었습니다. 제일 선호하는 부분을 파악하고 다른 부분이 조금 덜 하더라도 ㅌㅈㄷㅈ로 보고 유심히 지켜보겠습니다.
ㅎㅈ에 너무 매몰되지 말자. ㅈㅈㅇㄱ이 안 돼서, ㄴㅅ나서 ㅇㅁㅊ 끌기 어려워서 등등
중요하지 않은 흠집에 매몰돼서 본질을 못 보고 투자를 못 하고 있음
무시는 아니더라도 눈 감을 정도는 되는 거다.
=>평소 ㄷㅇ을 하면서 좋은 면보다 안 좋은 면을 보며 소거법으로 ㄷㅈ를 보고 있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ㅈㅎㅅㅇㄹ에 합당하다면 작은 ㅎㅈ은 눈 감겠습니다. ㅎㅈ있는 페라리라니!!
ㅅㅅㅌㄹㅋ할 때 ㄴㅇㅂㅂㄷㅅ에서 마우스로 갖다 대면 뜨는 가격을 적는다. 분명 ㅈㅊ이겠지만 시세만 간단히 보기에 좋음, 시간 아끼자.
=>완벽보다 완료라고 계속 인지하며 임보쓰고 있지만, 자꾸 디테일에 집착하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ㅌㄹㅋ하며 추이를 지켜볼 때는 전체적인 큰 그림을 볼 수 있게 진행하고, 내 ㅌㅈㄱㅈ에 들어온다면 자세히 보는 습관을 갖도록 해나겠습니다.
마지막에 유디님 아버님이 보내신 메시지 보고 저도 모르게 괜히 울컥하더라구요.
투자자의 길이 쉽지 않다는 얘기는 많이 들었지만
사실 내가 직접 겪은 게 아니라 와 닿지는 않았거든요.
동료들과 함께 빨리 말고 오래 투자할 수 있는 길을 잘 찾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하몽님 고생하셨습니다~ C지역에서 태어나셨군요?? ㅎㅎ 투자를 오해할 수 있는 선택 저도 끼워주세요~ 3주차도 고생하셨어요~ 남은 기간도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