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적은 투자금으로 중소도시만 앞마당 만들다가 언젠가는 입성하게될 수도권 공부를 위해 운이 좋게 실전반을 듣게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제주바다님의 말씀이 좋았습니다.
더위, 비... 임장하다보면 정말 힘들게 하는 것 같습니다.
신발은 젖고, 습하고, 우산드느라 번거롭고 팔도아프고 생각만해도 싫습니다....ㅎㅎ
그렇지만 제주바다님께서 우중임장 이럴때도 있지하면서 하는게 중요합니다. 라고 하셨습니다.
비오고, 덥고, 피곤하고, 힘들고... 여러가지 복합적인 감정들이 올라올 때가 정말 많습니다.
그렇지만 이것들을 한번 이겨내고 임장을 하고나면 지금은 못느끼지만 어느순간 가장 어렵고 힘들었던 부분을
극복하고 성장한 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에도 말씀하셨지만 결국에는 포기하지 않고 오래 살아남는 사람이 돈을 버는 곳인것 같습니다.
지금도 임장지에 가면 힘들고 버겁지만 그래도 한번더 버텨보자는 마음으로 실전반 한달 해보겠습니다.
내가 지금 집중해야 하는 것.
제주바다님은 수도권 투자가 어려운 이유에 대해 '좋은 것'에 몰입되어 가치와 가격에 대해 집중하지 못한 것이라 하셨는데, 중소도시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저도 좋은 것에 집중했었고, 특히나 내가 좋았던 것에 집중하고 있었던게 아니었나 싶었습니다.
가치, 즉 사람들의 선호도가 중요했었는데, 내가 보기에 좋은데에 너무 포커싱 되어있던 것 같습니다.
내가 좋았던 것 = 선입견이지 않았나싶습니다. 내가보기에좋은것 + 사람들의 선호도를 더욱 뾰족하게 만들어서
실력을 키워보겠습니다.
수도권 투자란...?
솔직히 아직은 수도권투자가 막 피부에 다가오지 않고 감정이입이 되지 않습니다.
돈도없는데
이거 언제 살 수 있을까?
그때가서 가치판단하자.
이런 생각 들었습니다.
자꾸만 먼 미래처럼 생각하며 지금 내가 해야하는 것들을 회피하려는 저의 모습을 보게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지금 집중해야하는 것은 "가치판단"인 것 같습니다.
배정받은 임장지
사람들이 선호하는 것은 무엇일까?
어느 생활권을 가장 좋아할까?
하위생활권이지만 선호도가 높은 단지가 있지 않을까?
교통이 가까운곳일까? 아니면 환경일까? 등등
수도권투자 가치판단과정을 가르쳐주신 대로 가치를 중점으로 두고 임보와 임장에 더욱 집중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주바다 멘토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