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공부인증

내집마련 기초반 오프닝 강의 후기(기대감 30% 실망감 70%)

24.07.01

많이 기대하고 기다려온 강의입니다.

자모님의 강의 내용에서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1. 제한된 종자돈에서 입지와 연식의 비교 / 미래가치에 대한 고민 - 입지와 연식이 아닌 단지의 가치와 거주 만족도로 판단
  2. 비슷한 기준에서 선택 - 더 좋은 곳에 대한 다른 기준들을 세우고 시장의 흐름에 따라 유연하게 매물을 폭을 정하고 목표 매매가에 합당한 매물을 선택(집구하기 팁!)
  3. 영끌하지 마라, 갑작스러운 상황에 대비하고 내가 버틸 수 있어야 한다.

주거만족도가 있는 곳에서 살아야 조급함을 견딜 수 있고 싸지 않다면 좋은 곳이더라도 급하게 사지 마라.



하지만 전반적으로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우선 "강의"라고 하면 무엇을 배우게 될 건지의 계획을 안내받고 수업을 받게되죠.

매 강마다 커리큘럼과 주제가 있구요. 하지만 없습니다.

영상 앞 부분 목차로 안내하거나 사연 시작 부분에 어떤 점을 알려주고자 하는 건지 이미지 한 장으로 안내가

가능한데 이걸 하지 않는다는 건... 강의 영상을 제작하는데 소홀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강의라기보다 라이브 방송 편집본을 통해 알아서 캐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캐치조차 2번의 동영상 재생 안에 하지 못한다면 더 이상 들을 수 없습니다.

정해진 기간이 있고 수강료를 내는데 시청 횟수까지 제한이 있다니..

베어유나 클래스101같은데서 다른 강의들을 들어봤지만 이런적이 없어서 당황했네요.


다음 강의 듣기 전에 앞으로 놓치면 어쩌나 못 알아 들으면 어쩌나 걱정이 많아졌네요.

내 집을 마련할 때는 조급함과 초조함을 버리라 알려주지만 직접 판매하는 강의는 조급함과 초조함을 이용하네요.


정신 바짝 차리고 앞으로 진행될 강의 열심히 들어보겠습니다.



댓글


소보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