엊그제 시작한 것 같은데 벌써 마무리 할 시간이 왔습니다.
어떻게 시간이 흘러갔는지 강의를 듣기만도 버거웠는데 과제도 해 나가야하고 나름 정보도 공부해야하고...
첫수업이고 정말 나이만 먹었지 부동산의 부도 몰랐던 내가 여러 단어들을 공부하고, 나의비젼을 짜보고 나의 노후를 들여다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막연하게 노후 걱정만 했지 어떻게 어느정도의 자본으로 노후를 준비해야 할지 아무것도 모르던 나에게 노후계획과 목표를 가질 수 있게 된 것이 가장 큰 공부였습니다.
부동산을 살때 내가 좋아하는 것 위주로 보던 것을 다른사람들의 눈으로 봐야 하는 것도 알게되었고 수익률을 뽑아 부동산을 사고 팔때의 이율까지 생각해 볼 수있다는 것,
여러 사이트를 활용하여 부동산 투자자로서의 기초를 알아가는 나에게 신세계의눈을 뜨게 만드는 시간이었고,
항상 주변탓만 해왔던 것 같은데 내가 보는 눈이 없었고 준비 되지 않았음을 알게 한 시간이었습니다.
조원들과의 임장은 내가 놓치거나 잘알지 못했던 부분들을 서로 보완해가며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오프라인으로 공부하는 것에 익숙한 나에게 온라인 강의는 생동감이나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분위기,감정을 못느껴 아쉽지만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적절한 학습방법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너바나님의 강의열정에 제가 많이 못 미치지만 앞으로 계속 발전 되어가는 모습으로 보여 주고 싶습니다.
넘어자더라도 다시 일어나 앞으로 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야겠지요.
다음번 수업에서는 더 성장한 모습으로 만나겠습니다.
댓글
꿈단지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