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오프닝 강의 수강 후기와 다짐입니다-!
제테크 공부를 시작하고 부동산에 관심이 있어 월부를 알게 됐고 열등반을 시작으로 강의를 듣게 됐다.
저번 달 열등반 강의를 너무 재밌게 마무리 하고 다가오는 10월 이사를 준비하며 내집마련 기초반을 신청 하게 되었다.
내집마련 기초반을 들으면 내가 고민하고 있는 부분을 좀더 뚜렷하게 볼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 이었다.
사정상 독립을 할수 없는 나는 파주를 벗어나기 어려워
파주에서 대출 적게받고 이자를 덜낼수 있는 전세를 가야되나,,
시드가 적으니 근처 전세와 많이 차이가 나지않는 매매가 가장 싼 아파트를 골라 몇년 뒤 조금이라도 오르면
그걸로 조금이라도 차익을 벌어 다른 아파트를 알아볼수도 있지 않을까,,
잘 모르겠으니 조금이라도 기초 공부를 더 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내마기 강의를 결제 하게 되었다.
시간이 다가올수록 조바심이 나기도 하고, 내가 이해한걸 이렇게 보고서를 쓰는게 맞나?
내가 잘 이해한건가? 라는 생각으로 하루하루 조금씩 공부하며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데
내 집 마련 강의를 시작으로,그전에 공부했던 열등반에 대한 내용과 내집마련 기초강의를 더해
내 부동산 지식이 갓난애기에서 뒤집기하는 애기 정도로 올라갔음 좋겠다는 기대가 있다 ㅎㅎㅎ
오프닝 강의에서 마음에 와 닿았던 얘기로는 내집을 구매할때면 1층도 5000만원 정도 더 싸다면 생각해 볼수는?
있을것 같았고, 부동산시장에 이제 들어와서 공부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시간에 쫓기는 느낌을 너무 받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달 전의 내 모습과 지금의 내 모습이 조금은 달라졌다는걸 느꼈고, 느린것 같다고 조바심 내지 말고 조금씩 한발짝 나아가다보면 많은 길을 걸어 왔다 느끼는 미래가 오지 않을까?
월부에서 공부하는 많은 분들이 진심으로 잘 되셨으면 좋겠다. 물론 나도--!!
댓글
거느리님 열정 가득히 포기하지않고 강의 듣고 후기까지 쓰시느라 정말 수고 고생많으셨습니다 ^^~ 강의를 듣고 달라진 본인의 모습을 보는건 참 기뻣던 일이었습니다 앞으로 그런 모습들로 가득하시길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