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실전준비반 2강 강의를 조금 전 다 들었다.
일요일까지 2강 강의 5개 중 4개를 들었는데, 그 이후 못듣다가 오늘에야 마지막 5번째 강의를 듣게 되었다.
[느낀점]
아직까지는 뭐가 뭔지 모르겠고, 방향을 잘 모르는 상태에서 강사님들의 경험담을 듣고 있는 느낌이다.
하지만, 그분들은 이미 그 길을 걸어왔고, 자산을 모은 결과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니 그분들의 말이 맞는 말일 것이라는 생각을 한다.
아직 내가 가보지 못한 길에 대한 두려움, 의심… 하지만 먼저 가본 사람들은 그 길이 맞다고 한다.
이럴때는 많은 성공학 교과서나 성공한 사람들의 말은… 의심하지 말고 그 말대로 따라봐라…. 이렇게 얘기한다.
그래서 그 말에 나도 힘을 내고 용기를 내서 지금 이 길을 가야한다는 것을 나에게 더 확신시키고 다짐하려고 노력하는 것 같다.
월부 강의는 특이하다. 성공을 위한 스킬만을 강의하는 것이 아니라, 그 성공을 이루기 위한 마음바탕, 마음가짐을 항상 강조하고, 이 성공의 길에서 누락되거나 뒤쳐지지 않도록 계속해서 다독이고 밀고 끌고 하면서 가는 것 같다.
열반기초반에서 너바나님이 하신 말… “월부생활 10년이면 순자산 10억 달성하지 못하기가 어렵다.”
수많은 선배들이 얘기한다. 여기서 이 월부 생활에서 벗어나지 않고 꾸준히 하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고.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
내가 할 것은 지쳐서 번아웃되지 말고, 계속해서 이 길을 걸어가고, 이 월부생활에서 벗어나지 않고 그날 그날 내가 해야할 일을 하는 것뿐이다. 그러다보면 문득 내가 성공이라는 곳에 가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적용할점]
월부생활, 부동산 투자를 통해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는 마음을 항상 되뇌이고, 이 길에서 벗어나지 않고 10년 간 월부 생활을 해 본다.
독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시간을 쪼개서든 시간을 만들든 필요한 독서를 한다.
모든 것은 실행을 해야 성과가 있는 법. 반드시 늦지 않은 시기에 내가 투자할 물건이다라고 생각하는 순간 투자를 한다. 그런데 이 투자는 투자코칭을 한번 받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종자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현실의 생활에서 아끼고 종자돈을 최선을 다해서 모으자.
댓글
가을과하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