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1. 자음과 모음님은 5개월 되는 아이와 함께 소자본으로 투자 시작을 하셨다고 한다. 산후에 몸이 덜 풀린 상태에서 겨울에 임장을 나가신 자모님을 보면서 셋째 출산을 앞둔 내가 겹쳐졌다. 갓난 아이가 태어나면 배 안에 있는 지금보다 투자 시간을 확보하기 더 어려워지겠지만 그.래.도 투자자의 삶을 세팅하는 것을 미루진 말아야지 다짐해본다. 셋째 출산이라 보니 조금 더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고, 자투리 시간을 어떻게 내야할지 알고 있으므로 방법을 배우고 틈이 날 때마다 행동해야지!
2. 월부에서는 투기가 아닌 투자자로서의 자세를 많이 강조하신다. 아파트의 가치를 알아가는 방법도 물론 너무 재밌고 유용하지만, 공부와 임장을 꾸준히 하다보면 가치를 알아보는 시야는 점점 넓어질테고 꾸준한 투자를 위해서는 올바른 마인드 세팅이 더 중요할 것이란 생각이 든다.
3. 항상 생각하면서 임장하기(손품을 먼저 충분히 팔고 집중할 것을 파악할 것! : 분임하면서도 느꼈던 것)
4. 보유할만한 가치가 있는 걸 계속 보유하는게 의미가 있다.(지루한 보합이 계속될 수도 있고 상승장이 언제 올지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5. 초보때는 가격보다는 지도를 많이 볼 것! 가격에 얽매이다보면 시간이 지나서도 아파트 가치를 판단하는 능력에 의심이 생기게 된다. 왜 사람들이 선호할 것인지를 먼저 생각해보자.
6. 체크리스트나 1등 뽑기 등의 형식에 얽매이지 말고 본질에 집중하자. A와 B중에 어떤게 좋은지 비교평가를 할 수 있으면 된다.
7. 하고 싶은 때에 환경이 허락한 때에만 투자공부를 하고 싶다면 투자공부는 취미인 것! 완벽한 환경일 때는 찾아오기가 힘들다. 완벽보다는 완료주의! 한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점점 살의 붙여나갈 것! 투자자로서의 정체성을 잃지 않도록 기본에 충실하며 결과물을 쌓아나가자.
8. 투자판에서 결과를 만들어 내는 사람은 똑똑한 사람도, 재능이 있는 사람도 아닌 될 때까지 하는 사람. 점점 더 나아질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자기 최면을 넘어선 자기 확신을 가져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