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7월 강서구 자실반 돈독모 페이야] 나는 나의 스무살을 가장 존중한다

  • 24.07.30
1. 책의 개요

책 제목

나는 나의 스무살을 가장 존중한다  

저자 및 출판사

이하영 / 토네이도

읽은 날짜

2024. 07.29

총점 (10점 만점)

10점/10점
2. 책에서 본 것
나는 나의 스무살을 가장 존중한다.
Key words: 독서 운동 명상 감사 긍정마인드

[내용 요약]

이하영 원장의 삶의 과정을 통해 어떻게 지금의 부자를 만들게 되었는지 대한 이야기, 그 과정 가운데 깨달은 마음, 그리고 어떤 습관을 가져야 부자가 될 수 있었는지 대해 이야기하는 책.

1.     삶이 변하려면 현실 회로가 바뀌어야 한다.

2.     삶의 기본기를 쌓아야 한다.(독서, 운동, 명상)

3.     즐겁게 오늘을 살자.

2. 책에서 깨달은 것

[깨달은 점]

부정적인 무의식이 이끄는 대로 살지 말자.

내 무의식 소프트웨어를 부로 바꾸자

당연함에 감사하고 즐기며 오늘 살다 보면 어느새 미래가 지금이 된다.

내가 부자가 당연히 되는 것을 허용한다면 그 자신감과 당연함을 통해 부자가 되어 있을 것이다. 내가 그걸 간절히 원했기 때문에!!!

독서하는 사람과 하지 않는 사람은 다르다. 독서를 하자! 그냥 편다. 읽고 기록한다.

운동을 한다. 그냥 시작한다. 복잡하고 힘들 때 운동을 해보자.

내 공간 시간 인간을 바꿔라. 불평 불만하는 사람들 작별. 긍정 열정으로 채워진 사람들과 함께 하자.

풍요의 마인드가 결국 나를 부의 세계로 이끌어 줄 것이다.

감사하자!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면 감사할 일이 많이 생긴다!

3. 책에서 적용할 점

[적용할 점]

독서, 운동, 명상, 그냥 즐겁게 한다.

기억하고 싶은 문구 & 느낀점 (파란색)
41p

현실을 바꾸고 싶은가? 정답은 바로 여기에 있다. 내면을 바꿔라. 무의식에 있는 자신의 이미지를 바꿔라. 그러면 그 이미지가 곧 나타날 것이다. 나를 결핍 된 존재가 아닌 충만한 사람으로 각인하자.

그 무의식의 밭을 풍요의 씨앗으로 채워라.

나는 충분히 멋지고 괜찮은 사람이다. 하고자 하는 일을 해낸다. 긍정회로 셋팅하자.

 
46~47p

미래는 상상을 통해 인식하는 마음속 이미지다. 내면에 새겨지는 ‘나도 모르게’하는 생각이 무의식에 각인된다.

분석심리학의 대가 칼 융은 ‘무의식을 의식화 하지 않으면 무의식이 삶의 방향을 결정하고, 우리는 이것을 운명이라 부른다’라고 했다. 결국 운명은 무의식이 결정한다. 더 구체적으로는 무의식에 각인된 관성화된 생각, 관념이 운명을 결정한다. 더 구체적으로는 무의식에 각인된 각인화된 생각, 관념이 운명을 결정한다. 내면에 단단히 박혀 있는 그 관념이 미래의 모습인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고정관념이라 부른다. 관념이 고정될 정도로 강력하게 박히면 그 운명에서 벗어날 수 없다. 가난이 관념으로 박혀 있으면 늘 가난하게 산다.

5년후, 10년후 20년후 펼쳐질 내 미래를 그려보자. 매일 1번. 비전보드를 보자. 어느순간 내 비전들이 이루어져 있을 것이다.

 
54p

당연한 실패는 도전을 어렵게 만들지 않는다. 그리고 그 실패는 내 삶의 자양분이 되고 있다. 성공의 방식으로 전환되기 때문이다. 그 과정에서 실패는 어느새 삶의 피드백이 된다. 당연한 실패, 그 실패를 많이 경험해보자. 당연한 실패 속에서 성장하다 보면, 어느새 삶의 성공 궤도에 안착해 있을 것이다.

도전하기를 두려워하지 말자! 배트를 많이 휘둘러 봐야 한다는 말처럼 많이 휘둘러 경험치 +하자! 어느새 난 성장한다!

 
57p

사는게 즐거워지면 삶의 모든 문제가 해결된다…사는게 즐거우면 기쁨도 즐겁고, 슬픔도 즐겁다. 성공도 즐겁고, 실패도 즐겁다. 즐거움도 즐겁고, 두려움도 즐겁다. 나의 희로애락과 생로병사는 모두 삶 안에 있다. 그런데 그 삶이 즐거우니, 모든 것이 즐거운 것이다.

인생의 희로애락과 생로병사가 필연적인 것이라면 항상 행복할 수만 없다면 즐기자. 그리고 매 순간과 하루에 감사하며 살자!

 
76p

노력이 결과가 되지 않는 이유는 하나다. 즐겁지 않아서다. 즐거워야 몰입할 수 있다. 몰입해야 무의식이 변하고, 손과 발이 움직인다. 그 과정에서 실력이 향상되고, 성장과 발전이라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지금의 과정을 즐겁게 하자. 즐겁게 않다면 즐거운 요소들을 찾아보자.

 
78~79P

트리플악셀을 못하는 김연아가 일본의 아사다 마오를 이긴 이유이기도 하다. 표현력에서는 스스로 우위에 있다는 자신감과 그 당연함이 있었다. … 당연히 그렇게 된다는 것을 허용할 때, 인생이 그렇게 될 것이다. ‘좋은 결과에 대한 허용 그로 인한 무의식의 변화’ 이것이 노력이 결과로 이어지는 과정이다. 노력과 무의식이 만날 때, 당신은 이미 목표를 이루었을 것이다. 그 때 비로서 만 시간의 법칙이 빛을 발하게 된다. 자신감과 당연함이 당신을 감싸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서울 2채로 경제적 자유를 이룰 것이다. 투자공부 즐겁게 그냥 하자!

 
82~85P

부자로 성장하는 근본원리 3가지: 원그당에서 탈퇴하고 대중과 멀어져라. ‘대중과 멀어짐’ 속에서 비로소 다른 길을 걸을 수 있다. 역사 이래 대중이 부자가 되는 사회는 없다. 그들과 다른 사람이 되어 갈 때, 부자의 모습으로 조금씩 성장하게 된다.

첫째,…기록은 성장의 원천이다. ‘축척, 확장, 기억’이 성장의 과정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록하면 반드시 성장한다. 친구들에게 카톡을 보내듯, 자신에게도 보내보자.

둘째, 현실이 시끄럽고 삶이 번잡할 때 눈을 감아보자…. 명상이 삶의 일부가 될 때 받게 되는 최고의 선물이다. 바로 당신의 수호천사이자 자신을 바라 볼 수 있는 시선이다. 대중은 이 시선이 없다.

셋째, 부자중 76%는 일주일에 4회 이상 운동을 하고, 가난한 사람은 23%만 운동을 하고 있었다.

대중의 생각, 행동과 멀어지자. 일상 속에 떠오르는 생각, 감정, 아이디어 등을 기록하자. 하루 3분 이상 명상하며 생각을 정리해보자. 우선 스쿼트 100개부터 시작한다.

 
106~107P

현재가 만족스럽지 않아도 어제와 똑 같은 삶을 살아가게 된다. 우리는 자아의지가 아닌, 무의식의 의지로 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인간은 쉽게 바뀌지 않는다. 불안한 예감이 왜 맞는지 모른채 미래 예측만 하며 살아간다.

‘지금의 느낌이 앞으로도 늘낀 것이다. ‘

지금의 느낌이 긍정이면 오늘도 즐겁고, 내일도 행복한 느낌으로 이어진다. ..여기가 변화의 출발점이다. 지금의 느낌을 변화시켜라. ..그 시작이 미소다. .. 미소와 동반된 즐거운 감정 속에서 오늘을 살아라. 그 즐거움 속에서 하루를 보낼 때 삶은 꽤 훌륭한 방향으로 흘러가게 된다.

거울보며 미소지으며 나와 하이파이브 하기! 즐겁게 오늘의 할일 들을 한다. 오늘의 굿바이브들이 미래의 멋진 삶들로 이어질 것이다.

 
118-121P

완벽한 인생은 존재할 수 없다. 인간은 욕망의 동물이다. 욕망은 절대 충족될 수 없고 충족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도 아니다. 욕망의 충족은 욕망의 해소로 이어지지 않는다. 우리의 세상 인생 그 모든 것이 미완벽이다. 이 미완벽 시공간에서 우리는 완벽으로 존재 할 수 없다. 우리는 이미 미완벽 세상에 존재하는 미완벽이다. 그래서 그 자체로 완전하다. .. 자신의 완전함을 믿자. 우리는 이미 완전한 존재다. 지금이라는 과정은 과거 내가 그토록 원하던 결과로 가는 통로임을 알게 된다.

쉽고 즐겁게 해야 잘하게 된다,. 잘하려고 하면 잘하지 못한다. 잘하려 하기에 못하게 된다. 그리고 못할 것 같아 시도조차 안하게 된다. 그냥 하면된다. 인생도 글허다. ‘잘’하려고 하지 말고 ‘즐’기려고 해라.

지금이라는 점이 미래의 결과를 만든다. 나는 이 과정을 즐기며 그냥 하면 된다. 너무 많은 생각으로 멈추지 말자. 그냥 계속 하면 미래는 내가 꿈꾸는 삶으로 이어져 있을 것이다. 오늘 나의 하루는 완벽하지 않지만 이미 완전하다. 오늘은 완성 그 자체의 성공적 하루다. 기승전 그냥 즐기며 하자!!

 
127~130P

독서의 빈부격차가 경제적 빈부격차를 만든다. 글 문구 중 내 마음에 생채기를 내거나, 머리를 도끼로 찍힌 듯한 부분을 발견하면 네모박스로 표시하고 책장 모서를 접어둔다. 그리고 중요도에 따라 별표를 달아둔다. 포스트잇에 그 문장을 메모한다. 그것을 화장실 거울 혹은 사무실 모니터에 붙여둔다. 시간이 지나면 작가의 키워드와 나의 키워드로 정리된 글을 모니터에 옮겨본다. 글을 쓰다보면, 전혀 다른 내용의 글이 써지게 된다. 그 잠깐 사이에 의식이 확장되었기 때문이다. 그 글을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노트북에 저장한다. ..그 글을 나에게 카톡으로 보낸다.

우리는 읽게 된다. 그리고 쓰게 된다. 그렇게 독서는 일상이 된다. 습관이 된 현실은 나도 모르게 내 세상을 바꾸고 있다.

가슴 두근두근하네, 7개월째 독서를 하고 있는 내 세상은 점점 변할 것이다. 독서루틴 글 쓰기 꾸준히 하자. 독서모임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158~161P

말을 잘하고 싶다면 생각정리 전달력의 핵심이다. 생각정리의 시작은 지식화다. 수많은 정보를 저장하지 못하는데 문제가 있다. 정보는 정보 역할 뿐 아니라 정보에 나의 스토리가 담길 때 비로소 지식이 된다. 정보가 지식이 되면 설명이 쉬워진다. 두번째는 직접 경험하는 것이다. 지식을 경험으로 녹일 때 삶의 노하우인 ‘지혜’가 생기는 것이다. 그때 삶의 변화가 시작된다. 습관은 지식을 경험화하는 과정에서 나타난다. 머리에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몸에 기억된다. 세번째는 키워드 정리이다. 단순한 정보를 지식화하고 그것을 경험을 통해 익히며 일상의 지혜를 자신의 언어로 정리하여 전달하기 때문이다.

외국어를 배울 때 선생님이 하는 말이 있었다. 오늘 배운 단어는 오늘 꼭 생활중에 써볼 것. 그러면 내 것이 되어 그 단어는 절대 안 잊어 버린다고 말이다. 내가 배운 것들을 삶에 경험으로 써먹자. 내가 직접 해본 것은 잊어버릴 수 가 없다. 그리고 키워드로 배운 것들 정리하는 습관을 만들자. 결국 기록이다!!

 
162~168

당신이 자주 가는 곳, 만나는 인간, 읽는 책이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려준다. ..어제와 똑 같은 시간을 보내고 똑 같은 장소를 오가면서 인생이 바뀌길 바라지 마라. ..움직임이 있어야 인생이 변한다. 자신의 즐거움과 의미를 찾을 수 있는 공간, 나의 제3공간이 있어야 한다.

당신의 주위에는 어떤 사람들이 있는가? 나에게 좋은 에너지를 주고 긍정의 기운을 주는 사람이 많은가? 내 삶에 긍정의 기운이 많을 때, 우리 인생은 꽤 훌륭한 방향으로 흘러간다. 반짝반짝 빛나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라. 그들이 당신을 더욱 빛나게 해줄 것이다.

7월 강서구 자실반 조장 조원님들 모두 빛나는 사람들 함께 해서 긍정기운 팍팍, 자기계발과 실행력 도전 배울 점이 많다. 늘 내 주변에 긍정기운이 많은 사람들로 채우자!! 월부 안에 있자!

 
177

부를 죄악시하지 마라. 돈을 부정하고, 부를 시기하면서 부자가 될 수는 없다…그리고 내 마음 깊은 곳에 있는 돈의 모습을 바라보라. 그 모습이 내가 돈을 대하는 모습이고 세상을 대하는 모습이다. 돈을 긍정할 때 당신은 세상을 긍정하게 된다. 그리고 세상을 긍정할 때, 세상도 당신을 긍정하고 돈은 당신을 사랑하게 될 것이다. 그것이 차선 변경의 시작이다. 부의 추월차선으로 가는 첫 번째 발걸음이다. 돈을 사랑하라. 그러면 돈이 사랑할 것이다.

부자가 부러우면서도 나는 부를 죄악시 했다. 그래서 돈은 내게 중요하지도 안 중요하지도 않은 존재였다. 돈을 사랑하자. 그 돈이 나를 내가 바라는 삶으로 이끌어 줄 것이다. 돈을 소중히 하고 사랑한다면 부는 자연스레 따라 올 것이다.

 
194~195

청춘을 바쳐 돈을 버는 이유는 돈 자체의 숫자를 늘리기 위한 것이 아니다. 자신의 시간을 늘리기 위해서다. .. 누군가를 위해 쓰고 있는 자신의 시간을 관리해라. 시간에 대한 자기결정권이 늘어갈수록 행복해진다. ‘돈은 시간이다.’

내가 누리고 있는 시간의 당연함에는 감사하고 누군가를 위해 쓰고 있는 가족, 업무등 시간을 관리하자. 어떻게? 원씽과 시간쪼개기를 통해 알차게 즐겁게 하루를 사용하자.

 
197~201

돈<부<풍요<행복,자유

돈을 통해 부를 얻고 부를 통해서 풍요의 자리에 머문다. 그 풍요를 통한 삶의 행복, 영혼의 자유가 최종목적지다. 마음의 풍요가 돈을 창조한다. 대부분 사람이 돈을 벌지 못하는 이유는 하나다. 돈에 대해 풍요의 감정을 느끼지 못해서다. 대중은 돈에 대한 두려움과 결핍을 품고 있다. 대중이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다. ‘돈 버는 것도 힘들고 어렵다’라는 생각 때문에 돈 벌기 힘든 현실이 펼쳐진다. 당신의 내면이 풍요로울 때 미래는 찬란할 것이다. 당신도 그 자리에 있기를 바란다.

나에게 돈이란 무엇이었을까? 돈을 축복하지 못했던 과거다. 지금의 내게 돈은 축복이다. 그 돈 때문에 내가 지금 여기에 있다! 변하고 있다. 내 삶은 풍요로워졌다.  

 
205~206

나 스스로 ‘감사합니다.’를 자주 말하면 감사할 일이 많이 생기게 된다. 나의 자존감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자존감, 자기 존재에 대한 만족감이 생길 때 삶에 대한 만족감이 생기고, 그 만족감 속에서 삶에 감사하게 된다. 그러면 나도 모르게 감사하게 된다.

하루 열 번 이상 감사합니다. 말해보기. 아이들과 자기 전 5감사 잊지 말기!

감사, 감동, 감탄하기!

 
215

‘지금 보내는 오늘’이 우리가 경험할 ‘이미 존재하는 내일’로 연결되어 땅이 솟아 오르듯, 그 미래도 곧 맞이하게 된다. 그러니 그냥 즐기면 된다. 내일 해가 뜨면, 우리는 그곳에 도착해 있을 것이다.

오늘을 즐기자. 오늘만 버티면이 아닌 오늘을 즐기며 하다 보면 어느새 내가 그리는 미래가 다가와 있을 것이다.

 

댓글


찬찬리치
24. 07. 30. 17:38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