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독서를 하지 않는 나는 열중반 강의를 등록하고
내가 좋아하는 강제성?을 부여 받아 돈의 속성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환경의 중요성,, 누군가 강제로 시켜주고 기한을 정해준다는 것 .. 꽤나 효과적이다 .
스무살 때부터 일을 시작해 통장에 돈 쌓이는 재미가 쏠쏠했던 나는 모으는 것만 할 줄 알았다.
책에 나온 돈을 버는 능력, 돈을 모으는 능력, 돈을 유지하는 능력, 쓰는 능력 중 ..
무엇하나 중요하지 않은 게 없다. 하지만 나는 모으는 능력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돈을 벌어야 모을 수 있는 건 맞지만 아무리 많이 벌어도 쉽게 소비 하고 모으지 못한다면 남는 건 없다.
아는 지인 중 월 1천만원 이상 수익이 나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소비가 1천만원이 넘었다…..
또 다른 지인은 월300만원씩 꾸준히 벌어 200만원 이상씩 계속 저축하여 1억을 모았다.
우선 종잣돈이 있어야 투자라는 것이 가능하기에 우리에게 있어서 저축은 매우 중요하다.
이 책을 읽으며 나와 내 주변 사람들을 많이 되돌아보게 되었다.
또 인상 깊었던 건 남의 돈과 물건을 함부로 하는 사람들은 자기 돈도 함부로 대하게 된다는 것.
돈은 그런 사람 곁에 남아있고 싶어하지 않는다는 것
앞으로 더 조심스럽게 행동 해야겠다.
*인상 깊었던 문구
1.모든 욕심의 끝은 몰락을 품고 있다. 그리고 모든 절망은 희망을 품고 있다.
이 문장에서 조급해서 추격 매수를 하게 된다면 하락이 올 수 있고
자산 가격이 많이 떨어져서 모두가 불안, 절망 속에 있을 때가 리스크가 가장 작은 상태이며
기회이자 희망을 품고 있다고 한다..
머리로는 알지만 마음으로 잘 안되는 게 사실이다 ^^ 다 잘 되었으면 모두 부자였겠지 .
저런 용기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멘탈을 키워야겠다. 독서가 매우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책에선 주식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해주지만 읽다 보면 주식이나 부동산이나 투자 원칙은 똑같은 것 같다.
쌀 때 사 모아서 비쌀 때 파는 것,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 라는 월부에서 많은 강사님들이 말해주신 것과
같은 이야기들이었다.
아직 완독하지 못했지만. .첫 독서 ..나름 재미있는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