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8월 돈독모-부자아빠 가난한아빠 후기-츄잉껌] 지금은 부자가 아니지만 오히려 좋아~ 럭키비키야!!

  • 24.08.17



 





 

안녕하세요. 월부에 딱! 부동산에 딱딱! 붙어있고 싶은 츄잉껌입니다.

 

어제는 오랜만에(?) 독모를 하였습니다.

지난달에 부득이하게 참석을 못해서 독모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는데

책은 어려웠지만 너무 즐겁고 재밌게 한것 같습니다.

 

이번책은 투자자들의 바이블이자, 월부인 필독서인 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였습니다.

 

1년전 열기때 읽고 거의 1년만에 다시 읽었는데, 그래도 처음보다는 조금 수월하게 읽었고,

나름 생각도 많이하고 남는게 있었습니다.

발제문이 어렵게 나올거 같아 걱정을 했지만, 생각보다 수월하게 제 상황과 경험에 비춰서

얘기를 나눌수 있어서 좋았고, 동료분들의 재미난 경험담도 좋았습니다.

 

월부의 장원영 "졍이s"튜터님.

처음 만난 졍이s 튜터님은 굉장히 발랄하고 명랑하신 분인 것 같습니다.

덕분에 독모내내 분위기가 너무 좋았고, 예상대로 T셨지만 그런부분이 전 오히려 더 좋았습니다.

 

우리가 질문을 드릴 때 보통 마인드셋, 개인투자관련 등 굉장히 뭉뚱그려 포괄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딱잘라 명확하게 답변을 주셔서 약간 까스활명수 마신것처럼 체증이 싹 나았습니다.

그래서 중간중간 살짝 눈물이 차올라서 고개를 들어 하늘을 봐야했습니다. ㅋㅋ

다음에는 정규강의를 통해서 만나 더 많은 얘기 나누고 싶습니다.

긴 시간동안 많은 얘기 들어주시고, 또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졍이s 튜터님을 만나서 오히려좋아~ 럭키비키야!!

 

9명의 부자아빠, 부자엄마

 

내마기조장모임때 보고 진짜 오랜만에 만난 우리 비채기님,

비채기님이 해주신 얘기가 너무 공감되서 순간 울컥울컥했습니다. 우리 꼭 부자엄마 되어요, 화이팅!

닉넴보다 의자왕이 더 기억나는 우리 파주염씨님, 좋아하는 의자에 앉아 독모 꼭 하시길 바래요!

칠전팔기 정신으로 무장하신 다시희망님, 희망찬 미래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화이팅!

똘망똘망 햄토햄토님, 가족들의 지지를 한몸에 받고 열심히 하고 계신거 같아 너무 부러웠습니다.

디올보다 더 빛나는 부자엄마 끌레르님, 부자엄마되서 디x, 샤x 다 들고 다녀요 우리 ㅋㅋ

숨은 실력자이셨던 딩동댕님, 월학도 2번이가 다녀오시고 앞으로 더 승승장구하시길 바래요!

딸기를 좋아하는 딸기같은 초이딸기님, 저도 딸기를 좋아하지만 비싸서 맨날 애들만 먹이고 ㅋㅋ

우리 부자엄마되서 딸기 원없이 먹어요 ㅋ

알파고 같은 고알파님, 곧 1호기 투자 소식이 들릴것만 같네요. 조금만 더 힘내세요 화이팅!!

 

목표의 기한을 정하고, 결과를 내보자.

 

마지막에 제 질문에 주셨던 답이었는데요, 사실 지금 중간 목표를 상실하고 최종 목표를 위한

중간목표들을 어떻게 달성하고, 달성하기위해 어떻게 계획을 해야 하는지 감이 없이 길을 잃을뻔 했는데

조언 주신대로 지금까지 해왔던 기본루틴을 성실히 수행하면서, 책도 열심히 읽고

남은 기간동안 앞마당 열심히 늘려서 반드시 기한내에 결과를 내도록 해야겠습니다.

 

다시 한번 목표에 대해 상기 시켜주시고 기본을 다져갈수 있도록 격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독모가 특히나 더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비채기
24. 08. 17. 12:14

으헉 저는 츄잉껌님 말씀에 울컥. 너무 같은 마음이라 ㅜㅜ 다시 목표 잡고 앞으로 나아가 봐요~

초이딸기
24. 08. 18. 02:36

츄잉껌님 돈독모때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10번이나 돈독모를 하셔서 놀라웠습니다. 최고!! 정말 열정이 대단하신 분이신거 같아요 언제나 응원할께요~~ 화이팅!!

졍이s
24. 08. 21. 15:42

츄잉껌님 눈물이 차올라서 하늘을 바라봤다니 ㅎㅎㅎ 진짜 마음으로 와닿은 독모였다는 생각이 들어서 저는 너무 감사하네요 ^^ 그리고 힘든 순간은 누구나 오는 것 같아요~ 그 순간을 잘 넘기면서 다시 힘내봅시다 ♥ 응원할께요 츄잉껌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