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하트]24년에 2번 투자코칭으로 완벽 방향설정! - (첫번째, 뚜또 튜터님 - 24' 3월9일)



긍정과 꾸준함으로 무엇이든 해낸다! 코하트 입니다.

 

네.. 맞습니다, 올해 저는 2번의 투자 코칭을 받았습니다!

투자 코칭을 받아야 하나 고민이 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에, 두 코칭 후기를 동시에 남기려고 합니다!

 

투자 코칭 신청한 계기

월부 시작하기 전, 저는 21년 부터 주식과 부동산에 관심을 많이 가졌습니다.

한국 주식을 하다 미국 주식으로 넘어가게 되었고,

리스크가 너무 큰 행동들(대출 받아 투자하기, 모르는 영역 투자하기..투기..?)을 해왔습니다.

 

 

(이젠 야수의 심장 말고, 저평가 아파트로 가즈아..!)

 

미국 주식은, 3배 레버리지 ETF들을 즐겨하다가 22년 하락장에 된통 혼쭐도 났고..(다행히 쌀때 물타기 잘해서 살아남았습니다..)

 

투자의 본질인 싸게사서 비싸게 판다는 것에 집중 하기보다,

주택 규제에 아파트 투자는 어려울 것이라 생각하고,

비주택, 혹은 민간임대 등 뭔가 규제에 빗겨나가는 것들을 찾아보고,

그리고, 가치가 아닌 호재에 부화뇌동하여 좋지않은 선택을 하기도 했습니다.

 

부동산적으로 꼬여있는 것들을 어떻게 풀어내고, 월부 투자방식을 이어나갈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첫 투자코칭을 신청하게 되었고 뚜또 튜터님과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뚜또 튜터님과의 코칭

친절하게 저희 부부를 맞이해주신 뚜또 튜터님.. 하나 하나씩 고민을 같이 이야기 해 봅니다.

 

자세한 내용은 개인적인 부분이 포함되어있어, 글로는 깨달았던 점, 그 이후 행동에 대한 복기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깨달았던 점

1. 고민 스러운 자산들에 대해서는 매도를 하는 방법에 대해 잘 알려주셨습니다. 게리롱 튜터님 글 확인하여, 주변 부동산 200군데에 메세지 보내고, 그 중 적극적인 부동산들과 매도 하기위해 노력을 해보라는 조언이셨습니다!

2. 생각하고 있던 투자금으로 투자 가능 할 것 같은 곳들에 대해 말씀 드렸는데, 다시 한번 투자금 어떻게 마련 해볼 수 있을지 함께 고민 하고, 좋은 곳도 투자 할 수 있겠다는 조언을 주셨습니다!(생각지도 못했는데 서울 상급지도 노려볼 수 있겠구나..! 했습니다.)

3. 절대가가 높은 서울 상급지는 생각도 못해보았는데, 막상 투자 코칭에서 이야기를 나눠보니 높은 매매가에 압도(?)되는 느낌을 느꼈습니다. 무섭다고 표현을 하였더니, 뚜도 튜터님께선 "투자에는 항상 리스크는 있다. 리스크를 알고 리스크를 감당하는 선 안에서 안고가야한다. 리스크를 감당하지 않으면 수익을 보기 어렵다"는 말씀을 해주셔서 꼭 해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약 5개월 동안 행동 복기

1. 코칭 이후 부동산 250군데에 메세지를 보내고 적극적인 부동산과 연락 및 방문하여 민간임대 친구를 내 놓았습니다. - 잘한점 : 코칭 내용대로 부동산 250 군데에 매물 내놓는 걸 뿌림 / 아쉬운점 : 현재 매도하려는 지역에 입주가 많아 매도가 어렵다는 부사님의 피드백에, 적극적으로 계속 연락 취하지 않았음..

2. 서울 상급지 위주로 앞마당 지속적으로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시장 상황이 생각보다 더 빠르게 움직이는 것 같네용..!?

 

5개월 동안 취한 행동들에 대한 결과와, 급변하는 시장상황에 저희 부부는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 조언을 듣고싶어 2번째 투자코칭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편에서 계속 됩니다..!

 

 

그리고, 늦은 후기이지만 감사하다는 말씀 다시 한번 꼭 드리고 싶습니다 뚜또 튜터님!!

 

 

 




댓글


user-avatar
시드니대저택user-level-chip
24. 08. 19. 12:19

우와 코하트님 투코 후기 작성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좋은 답변들을 수 있도록 잘 준비해야겠습니다!

옹키몽키user-level-chip
24. 08. 20. 23:04

야수의 심장을 가진 코하트님 !!! ㅎㅎㅎㅎ 화이팅입니다!!!

user-avatar
코칭매니저 올리브user-level-chip
24. 09. 02. 11:34

총 2번의 코칭을 받으셨었군요 하트님!! 이제 앞으로 나아갈 일만 남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