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부동산에 관심 갖기 시작한 건 2년 전 쯤 이었고, 주변 동료들과 친구들이 신혼 집을 구하는데 너무 힘들어하고
아무것도 모른채로 구하다 보니까 사기도 당할 뻔 한 상황들을 지켜 봤었습니다.
저도 그 당시에는 재테크에 지읒도 모를 뿐더러 전혀 관심 없는 일반 직장인 이었구요.
그런 모습들을 보면서 미래에 나도 저럴 수 있겠구나 싶어서 조금씩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유튜브는 기본이고 오프라인으로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면서 주변의 환경을 조금씩 바꿔 나갔습니다.
하지만, 관심만 많을 뿐 대부분 직접 투자를 한 사람들은 10명 중에 1명일 정도로 소수였고 이론만 주구장창 공부하고 이해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이었습니다.
저 또한 그런 부류여서 기회가 와도 ‘돈도 없는데 일단 돈 모으면서 공부만 하자’라는 생각 이었습니다.
여기서 공부라는 건 강의를 듣는게 아니라 유튜브 영상을 보는 것 뿐 이었습니다.
유튜브 영상만 봐도 공부를 한다고 내 방식대로 위안을 삼았는데 유튜브 영상은 그저 수박 겉 핥기 일 뿐이더라구요..
그러던 와중에 강의를 본격적으로 들어보고 싶어서 찾아 보는데 모든 강의가 대부분 40~50만원대여서 몇 번은 포기 했었습니다.
근데 이렇게 계속 미루고 지금 4~50만원이 아까워서 계속 이렇게 살면 인생이 제자리 걸음일꺼고 평생 월급쟁이로 살다가 인생이 끝날 것 같아서 큰 맘 먹고 강의를 들으려고 더 자세히 찾아보게 됐습니다.
근데 역시 유튜브에서 제일 많이 보고 도움을 얻은 월급쟁이 부자들 - 너바나님, 너나위님 강의를 제일 먼저 찾아보게 되었고, 너나위님 특강을 먼저 듣고 너무 재미있어서 이번에 열반스쿨-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1주차밖에 안됐고 갈 길은 험난하고 지치겠지만 미래의 내가 어떻게 살고 싶은지를 생각하고 마인드 컨트롤 하면서 공부하고 실천을 하게 된다면 저도 10년 뒤에는 몇 십억 자산가가 되어 있을 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이번 1주차 강의를 듣고나서 나도 할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강의들도 나만의 지식으로 만들어서 40만원이 40억이 되는 그 날이 되도록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댓글
부리니님 먼저 주변친구들을 보면서 실행에 옮기신 부분, 조모임때 들었지만 다시 봐도 정말 멋지신것같아요. 혼자서 부동산 문 여는것도 쉽지 않은데, 해내신것 보면. 앞으로 꿈꾸던 여자친구와의 멋진 건물주 라이프도 이뤄지실것같습니다^^ 너무 늦게 후기를 봤네요 ㅎㅎㅎ 1주차 수고많으셨고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