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수익인증

[Mimikyu] 에어비앤비 호스트 성공기_외도민10기

24.10.14

1) 본 강의를 시작한 이유?

 가계소득이 적은 편이 아님에도 아이가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서 소비가 점점 늘어나니 여유롭지 못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심지어 저는 경력단절 3년차에 들어가면서 자존감이 낮아지고 가계에 보탬이 되고자 이것 저것 알아보다가 당근자판기님이 목요일마다 진행하시는 무료 강의를 듣고 나도 한 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카톡 코칭이 포함되어 있는 강의는 매일 매물을 올려주신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이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 본 강의/강사님을 통해 도움을 받은 점

첫째, 매일 올라오는 개업가능한 물건들입니다. 저 또한 단톡방에 올라오는 매물 중 하나와 계약하여 오픈하였고, 이미 임대인과 협의가 완료된 물건이기 때문에 제가 따로 동의를 받으려고 전전긍긍 않아도 되는 부분이 정말 편하고 좋았습니다. 

둘째, 코치님들의 실시간 질의응답입니다. 정말 사소한 부분이나 디테일한 부분도 질문을 올리면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답변을 해주셨습니다. 코치님 본인의 생활도 있을텐데 ‘이런 것도 물어봐도 되나?’ 싶은 것들도 망설이다가 물어보면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셋째, 사진, 인테리어, 로고 제작 등 부가 서비스입니다. 매물을 계약하게 되면 세팅 후 에어비앤비 호스팅까지 할 일이 정말 많은데 솔직히 혼자 하기엔 무리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매물 계약 후 홈스타일링 톡방과 사진 코칭방, 외도민 서류 신청시 필요한 평면도와 대피도 등을 만들어주는 방을 따로 운영하여 수강생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게 적극 지원해주셨습니다. 특히 저는 센스라고는 쥐똥만큼도 없는 똥손이라서 홈스타일링방의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았던 것 같습니다. 소품 하나하나 구입처와 제품명까지 여러개 추천해주시고 가구배치도 알려주셨습니다. 

 

3) 성공사례와 인증샷 (매출, 예약현황 등)

 저는 위홈 특례 A타입으로 숙소를 등록 후 에어비앤비에 오픈호스팅은 되어있는 상태이지만 아직 세팅중이며 10월 20일 부로 예약이 가능한 상황이라 아직 매출이나 예약은 없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본 강의를 듣고 2달 안에 오픈하게 됐으니 성공했다고 생각합니다.^^

 

4) 앞으로의 목표와 다짐

 지난 주 종강 모임에서 벌써 매출 3~500 이상 나오고 2호점, 3호점을 내신 분들을 보며 배운대로만 하면 나도 저렇게 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앞으로 착실하게 열심히 숙소를 운영해볼 예정입니다. 또 2호점, 3호점 쭉쭉 오픈해서 현금흐름을 만들고 싶습니다.

 

5) 강사님께 감사의 인사

 사실 처음엔 수강료가 비싸 vod 강의만 들을까 고민했었는데 2달동안 받은 도움에 비하면 너무나 저렴하다고 느껴지네요^^;

앞으로 당근자판기님과 코치님들께 배운대로만 하면 슈퍼호스트 쌉가능!일 것 같습니다. 

당근자판기님, 코치님들 두 달 동안 함께해주셔서 감사했고 고생 많으셨습니다♡
 


댓글


솔라시스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