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출 계획도

    1) 월 최소급여 : 370만원(본인 + 배우자)

    2) 배우자의 급여가 월마다 매우 유동적인 관계로 최소 금액으로 계획 세움 / +a 수입은 다시 분배할 예정

    3) 교육비는 따로 배정하지 않고 비정기비에 포함

     

  2. 통장 쪼개기 - 체크카드

    1) 아래부터 생활비 - 신한카드(부부 공동), 활동비 - 농협비씨카드(본인), 비정기비 -토스카드(본인)

    2) 12월부터 활동비 카드(본인)는 하나카드로 변경 예정(현재는 주거비와 같은 계좌인 관계로)

    3) 배우자도 활동비 - 하나카드, 비정기비 - 토스카드로 관리 중

     

  3. 느낀점

    1) 통장 쪼개기를 하며 : 기존에도 생활비와 활동비는 따로 관리하였는데 비정기비를 따로 만들지 않아서 비정기 지출을 자산 통장에서 사용하였습니다. 더욱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할 것 같아 기대 중입니다. 그리고 이런 부분을 진행하면서 많은 부부들이 정말 힘들거라고 생각됐는데, 다행히 저희 부부는 강의를 같이 듣고 둘다 적극적이라 수월하게 진행되고 있어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ㅎㅎ.

     

    2) 주의해야 할 지출 : 배우자 같은 경우는 돈을 거의 안 써서 없고, 저는 옷과 술에 지출이 좀 있는 편입니다. 다행히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고, 옷은 이미 많아서 크거나 잦은 지출은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술의 경우, 제가 좋아해서 먹는 건 아니고 사회생활 때문인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어느정도 조정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제가 대부분 약속을 잡음).

     


댓글


user-avatar
마그온user-level-chip
24. 11. 17. 18:06

축복의네라님 후기 감사합니다 :) 항상 응원 하겠습니다 ~!!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