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지금도 늦지 않았고, 비전보드와 같이 반드시 된다는 너바나님의 마지막 말씀이
마음을 울렸습니다.
부모님께서 부동산 투자에 실패하셔서 노후까지 위협을 받고 계신 상황속입니다.
가치있는 목동을 바닥에 매매하고 일산에 상투일때 들어가서 10년이 지나도록 집의 가치가 7억에 머물고 있습니다. 더욱이 속상한것은 은행이자에 대한 원금상환도 못하고 이자만 계속 내시면서 70이 넘으신 현재에도 은행이자를 감당하기 위해 일을 하고 계십니다.
부모님의 경험을 통해 부동산 트라우마가 생겼고, 부모님 경험이 너무 속상하지만 그 경험을 통해 내가 배배우고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다않는다면 충분히 가치가 있는 교훈이라며 저와 동생들을 토닥이며 살아왔고, 결혼후 제 집을 매매하게 되었습니다.
부모님 경험을 통해 많이 배웠다 생각했지만 아니었던것 같습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집도 가치있는 집을 매매했다고 생각했는데 같은 시기 같은 비용으로 투자했다면 다른 집들은 2배내지 1.5배가 오른집도 있는데 저희 집은 가치가 오르긴 했으나 굉장히 미미미미하고 매매도 잘 안되고 있고, 부동산을 감성적으로 매매했다는 것을 강의를 통해 깨닭게 되었습니다. 월부 원칙과 비교평가를 그때 알았다면 그 실패를 막을 수 있지 않을까 한탄했습니다.
투자를 실행하는게 더 힘들다고 했는데, 그래도 자가를 구매했고 원금손실이 발생하지 않았다는 점에 위안을 삼으며, 앞으로 갈 곳은 알려주신 원칙에 따라 정말 가치있는 곳으로 꼭 이사를 가고 싶습니다.
늦지 않았고, 받드시 된다가 참 위안이자 힘이 된 강의였습니다.
댓글
착한소리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