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025 12월 NEW]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단순히 강사가 아닌 선생님이 되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어쩜 이리 무식하게 지냈던가 싶어서 대출이 아니라 자본주의부터 가르쳐 주시는 노력에 그저 감사했습니다.
지금 집 사도 괜찮은지에 대한 기준과 인구 감소에 대한 상식을 알려 주셔서 좋았습니다 막연하게 불안했던 것에 대한 판단기준을 배우고 나니 어쩐지 그래도 조금은 해 볼만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울인데도 사람들이 좋아하는지랑 상관없이 제가 생각하는(무식한) 예산에 맞춰 언덕배기에 주차도 어려운 집을 샀던 걸 뼈 아프게 후회하면서 수업을 들었는데요, 더 늦기 전에 바로 잡고 싶거든요.
어떻게 하는지도 모르겠고 우왕좌왕 뭐부터 배워야 하나 막막했는데 순서와 단계를 배울 수 있었던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뭘 물어봐야 하는지도 모를만큼 아는게 없었는데 진짜 기초부터 상세히 보여주셔서 수업을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얼른 알려주신대로 예산도 계산 해 보고, 네이버로 필터 걸어서 후보지도 둘러보고 싶어 졌습니다.
조금이지만 그래도 배우긴 했다고 뉴스도 좀 더 이해가 될 거 같고 네이버 부동산도 다르게 보일 것 같습니다.
진도가 부진하다고 문자 보내주셔서 정말정말 놀랬었는데요, 완강하도록 관리해 주시는구나 감탄했습니다. 배운 걸 익히는 제 몫을 챙겨 보겠습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
역세평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