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65기 84조 구일]

실전준비반 - 1억 더 오를 아파트 임장, 임장보고서로 찾는 법

1강을 들으며 .. 

 

부동산 임장을 왜 해야하는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아주 자세하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어느지역이 좋다. 이 지역은 좀 별로였지? 라는 선입견이 있었습니다. 제가 얼마나 좁은 시각을 가지고 세상을 바라봤었는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1강을 듣고 이건 좋다, 이건 안좋다 가 아닌 A가 더 좋다. B도 좋지만 A보다는 덜 좋네? 라고 우선순위를 나눠야 한다는 내용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또한, 그 지역의 역사나 전반적인 조사를 먼저 진행하고 그 내용을 숙지한 상태에서 임장을 가야 하며, 임장을 하는 과정에서 그냥 아파트만 보면서 돌아다니는 것이 아니라 나의 생각이 꼭! 들어가야 한다는 점도 와닿았습니다. 

 

실제로 내가 살고 있는 지역들의 곳곳을 상상해보며 나였다면 이런 환경에서 살고 싶을까?, 여기서 출퇴근 하면 어떨까? 하고 생각하며 상상해보니 훨씬 더 가치평가에 대해 이해가 빨랐습니다.

 

임장하는 과정에서 강사님들이 했던 실수나 어려웠던 점들을 말해주며 수강생 분들이 고생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느껴져 수강 내내 고맙고 감사했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열기반에서 기본적인 것을 배우고 넘어와서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는 것에 큰 문제는 없었지만 강의 내용 대부분이 수도권을 중심으로 자세한 예시를 들어 지방에 적용할 때 고개가 갸우뚱? 하는 일이 종종 있어 좀 아쉬웠습니다.

 

대부분 놀이터에서 여러 선배님들의 조언으로 궁금한 점들은 해결되었지만 초수강생 입장에서 지방에 대한 예시 또한 조금만 더 쉽게, 조금만 더 많은 사례를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지방하면 대부분 광역시를 예로 들어주시더군요. 중소도시도 많이 있는데 말입니다. 

 

이전에는 내집 마련 또는 투자하는데 이렇게 많은 조사가 필요한지 몰랐습니다. 그래서 뼈아픈 실수를 한 경험도 있습니다. 강사님들 경험담을 듣고 있자니 정말 많은 임장과 앞마당이 있으시더라구요… 강의를 열심히 수강하여 다시는 실수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임장보고서를 습관화 하기 위해 적용해야 할 부분들이 많아 보였습니다.

아직 초보라 오래걸리고 두려움이 있지만 작은것부터 실천해 나가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구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