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53기 10조] 1강 후기_ 한땀한땀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첫 내집마련, 기초부터 탄탄하게

언젠가는 나도 집을 살 수 있겠지.. 라는 막연한 생각만으로 지내던 직장인 n년차,

이제 집을 사야 되지 않을까 하고 결심했을 때는 하필 코로나 시기였다. 그 전까지는 적당히 상향중이던 집값이 갑자기 폭등을 시작했다. 한 주만 지나도 부동산에서는 얼마가 올랐네라는 답변만 들을 수 있었다. 자고 일어나면 올라가 있는 부동산 앱의 숫자를 보며, 현실감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청약도 찾아보았다.

직장을 열심히 다녔다고 생각했지만, 나의 종잣돈은 계약금앞에서 귀여운 수준이었다. 도전해보고 싶은 단지도 있었고, 주변에서는 눈 딱 감고 넣어보라고도 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섣불리 손이 가지 않았다. 친구가 미친척하고 금액이 높은 단지에 넣었다가 덜컥 당첨되고, 정약을 취소하는 일련의 과정들을 옆에서 지켜보며 더 겁이나기 시작했다.

 

그 후, 내 생각만큼 집값은 회복되지 않았다. 올라간 상태에서 살짝 떨어질 뿐 머릿속에 박혀있는 금액과는 이미 딴세상이었다.

 

초조한 마음을 가다듬고 이런저런 동영상을 보던 중, 월부 그리고 너나위님을 알게 되었다.

처음으로 느낀 건, 현실을 받아들여야 한다는 점이었다.

내가 바라는 그 금액은 이미 유니콘 수준이었다. 현재를 기준으로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봐야 한다는 점을 수긍하기 시작했다.

 

2번째는 무관심에서 벗어나자는 점이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자꾸 찾아보아야 기준을 잡을 수 있고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3번째는 두려워하지 말자는 점이다.

함부로 대출을 받으면 큰일날 것 같은 무지한 외면보다는 조금 더 적극적으로 장단점을 고민해봐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이렇게 마인드셋을 하고 내집마련을 위해 달려보기로 했다.

내년의 나와 후년의 나는 점점 나아지겠지.


댓글


랄라랄라하하user-level-chip
25. 01. 06. 23:55

아는만큼 보인다 한땀한땀 나아가요 파이팅입니다!!

Valueuser-level-chip
25. 01. 06. 23:56

맞아요! 한땀 한땀 배워서 실행하면 됩니다. 함께 하면 멀리갈 수 있어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