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노력을 들이면 반드시 보상이 온다는 것 또한 믿으라는 마지막 말씀이 나의 마음가짐을 더더욱 다지게 되고 와닿았다. 사실 9월부터 강의를 들으면서 항상 이게 맞는건가라는 생각이 계속 들면서도 이왕 시작한거 한 번더 들어보자 다짐 하면서 지방기초투자 수강까지 하게 되었다. 그래서 아직 아무것도 모르겠고 한달동안 강의 듣고 과제 하기 급급하고 뭐가 뭔지도 모르게 금방 지나가면서 이렇게 해서 내가 실제로 투자를 할 수있을까? 이게 다 의미가 있을까? 이게 맞는걸까? 라는 생각을 매번 했었던 것 같다. 또한 주변에서 그 돈을 들여서 그렇게 하는게 의미가 있는 거냐 맞는거냐 등 여러 이야기에 늘 나의 생각도 왔다갔다 했던 것 같다.
하지만 이번 강의를 수강하면서 종잣돈이 많지 않아 지방 투자를 생각했었는데 그 투자에 더욱 확신을 하게되었다. 또한 소액으로 투자하여 지방투자에만 생각을 했었는데 서울 투자까지도 한 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강의를 수강하면서 처음으로 지역과 아파트를 분석하는게 재미있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 그 전 강의들을 들었을 때 도움도 되고 좋은 내용이지만 딱히 흥미롭거나 재미있지 않았다. 내가 투자를 해야하니까 열심히 하려고만 했었는데 이번 강의는 흥미로웠다. 내가 사는 부산 지역에 대한 내용이다보니 임장 했던 동래구나 살고 있는 북구 그외에 일하면서 알았던 여러 지역들을 보면서 말씀해 주시는 아파트나 지역 특징들이 이해가 되고 알고 있는 내용들이 나오니 더욱 흥미롭고 재미있었던 것 같다. 또한 김해는 전혀 투자로 생각지도 않았는데 강의를 듣고나서 중소지역도 긍정적으로 생각해보게 되었다. 벌써 1주차가 지나갔고 남은 3주차동안 내가 할 수 있는만큼 최선을 다하여 임보도 완벽하게 아니더라도 내가 분석하고 나름의 기준으로 가치를 판단 할 수 있는 방법과 능력을 키우도록 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