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 제목은 후보 단지 중 [내집마련 후보 단지 이름+ 내집마련 임장 후기]을 넣어서 작성해주세요
(제목 예시 :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내집마련 임장 후기)
2주차에 배운 내집마련 기준에 맞춰 후보 단지를 입지표로 한눈에 정리해봅시다.
단지 입지요소끼리 서로 비교해서 순위를 매겨보세요.
*내집마련 기초반 2주차 교재 다운로드에서 업그레이드된 단지 후보 입지비교표를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
내가 뽑은 후보 단지에서 매물 예약 후 매물 임장을 다녀와서 후기를 작성하세요.
혹은 조원들과 함께 [인근에서 입지 좋은 거주지역] 분위기임장을 다녀와서
분위기 임장 후 느낀점, 임장 후기를 작성해보세요.
일시 : 1월 11일 2주차 - 분위기 임장 : 성복역, 수지구청역 생활권
[성복역, 수지구청역 분위기]
-. 성복역 4번 출구에서 임장 시작함
-. 성복역은 조용한 분위기로, 내리자마자 뒤쪽으로 롯데몰이 보였고, 유흥상권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길 양쪽으로 약간의 상권이 있었습니다.
[아파트 단지 분위기 관련]
이 지역의 대장아파트 위주로 살펴봤는데,
-. 첫번째로 본 아파트 단지는 성복역 롯데캐슬파크나인(20년, 534세대)으로 역에서 도보로 직진으로 5분 걸렸고, 신축아파트여서 깨끗했고, 초품아였습니다. 날씨가 추워서인지 주변은 조용했고, 아파트 단지는 쾌적해보였습니다.
-. 두번째 아파트는 성복역 롯데캐슬클라시엘(21년,1094세대)으로 안쪽 단지로 들어가려면 언덕을 올라야 했습니다. 도보로 걸어가다보니 아파트 내부에 조형물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1년 더 신축이어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롯데캐슬파크나인보다는 좋아보였습니다. 성복천을 지나니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에 병원, 마트, 상점들과 학원가가 있어서 생활하기 좋을 거 같았습니다.
-. 세번째 아파트는 성복역롯데캐슬골드타운(19년,2356세대)이었는데, 대단지 아파트였고, 평지에 있었고, 2356세대 중 매매물건이 988개였습니다. 바로 옆에 롯데몰이 있어서 역시 생활하기 좋을 거 같았습니다.
-. 네번째 아파트는 E편한 세상수지(17년, 1237세대)였고, 바로 옆에 초등학교와 용인수지병원이 있었습니다. 도보 10분 이내에 한의원, 치과, 학원등이 있었습니다. 여기부터 수지구청역까지 도보로 10분정도 걸어가는 동안, 길 양 쪽에 있는 구축아파트들이 보였는데, 창호가 확실히 구축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 다섯번째 아파트는 수지파크푸르지오(19년,430세대)로 세대수는 크지 않아, 아파트가 단지가 작아보였고, 구축 아파트들 사이에 신축 아파트가 있어서 좋아보이긴 했습니다.
아파트를 본 후, 조원분들과 함께 바로 옆 수지외식타운에 가서 맛있게 부대찌개를 먹었네요! ㅎㅎ
[결론]
수지구청역 주변으로 학군과 상권이 형성되어 있었는데, 주변 아파트와 상권이 노후되었고, 안양 평촌에 비해서는 도시가 잘 정비된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신분당선으로 강남까지 40분이내로 접근성이 좋았고, 제 직장과도 30분 거리여서 위치는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댓글
집돌이건물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