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타이탄의 도구들 독서후기[열반스쿨 중급반 33기 43조 뭉어멈]

23.11.19

 사람들은 누구나 성공하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성공으로 향하는 길에서 모두가 성공을 향해 직진하진 못한다. 어떤 사람은 그 길에서 길을 잃어 방황할 수도 있고, 어떤 사람은 좌절하여 성공의 길을 포기하기도 하며, 어떤 사람은 무기력에 시달릴 것이다. 책 <타이탄의 도구들>은 성공으로 향하는 길목에서 방황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성공한 사람들의 지혜와 경험을 나누어 줌으로서 성공으로 가는 삶의 방향성을 제시해주는 책이다.

 나 또한 요즘 길을 잃고 방황하며 무기력을 느낀다. 어떤 길로 가야 성공한 삶을 살 수 있을까 고민하며 ‘월부닷컴’의 강의를 듣게 되었다. 첫번째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들으며 막연했던 부동산 투자의 세부적인 내용과 과정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두번째 열반스쿨 중급반은 과제로 독후감을 쓰는 것이다. 이 책 <타이탄의 도구들>은 첫번째 독후감 책이다. 왜 이 책을 첫번째 읽을 책으로 선정했을까? 스스로 고민해보니 아마도 월부의 강의 자체가 또 하나의 타이탄의 도구이며, 타이탄의 도구와 같은 월부 강의를 듣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라서 첫번째 책으로 선정하지 않았을까 싶다.

내가 책을 읽고 배운 것은 세가지이다. 바로 평균에서 벗어나는 것, 규율 속에서 자유를 찾는 것 그리고 실천하는 것이다. 책은 이 세가지 배움의 의미와 이 것을 어떻게 삶에 적용할 수 있는지 타이탄들의 인터뷰를 통해 자세히 알려주었다. 책에는 평균에서 벗어나 생각함으로써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많았다. 평균에서 벗어난다는 것은 다른 사람의 기대에 맞추지 않으며 트렌드를 쫓지 않고 나만의 사명감을 찾는 것이다. 나만의 사명감을 찾기 위해 책에 제시된 질문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다. 또한 여러 할 일 목록 중에서 싫은 것을 먼저 하다 보면 내가 정말 하고 싶은 일을 찾을 수 있다고 하였다. 그리고 ‘오늘의 할 일 목록’ 대신에 ‘오직 나만이 할 일 목록’을 만드는 것을 주문하기도 한다.

규율 속에서 자유를 찾는 것은 언뜻 모순적인 문장이다. 여기서 말하는 규율이란 곧 자기만의 루틴이다. 일상에서 일관된 규칙과 루틴이 있다면, 성과를 끌어올리고 오히려 내가 하고 싶은 일에 더 많은 시간을 쏟을 수 있는 자유가 주어진다. 매일 ‘이제 뭘 하지?’라고 고민하는 대신 짜여진 루틴대로 움직이는 것이 필요하다. 되돌아보면, 수험생활을 할 때도 매일 똑같은 시간에 똑 같은 일을 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다. ‘규칙적인 생활의 중요성’은 너무 뻔한 클리쉐지만 책에서 배운 중요한 가르침이었다. 물론 좋은 루틴을 짜서 그것을 실천하는 일이 쉽지 않겠지만, 하루하루 내가 달성할 수 있는 목표를 세우며 이기는 전략을 사용한다면 해낼 수 있다고 믿는다.

마지막 실천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아무리 평균에서 벗어난 나만의 ‘사명’을 찾았다하더라도 실천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실천을 위한 방법들로 아이디어를 끌어가는 첫번째 단계를 적어보라고 제시한다. 또한 실패해도 괜찮을 스파링 상대를 골라 열 번 실패하라고 조언하기도 한다. 물론 부동산 투자에서 열번이나 실패하면 큰일 나겠지만, 그 만큼 실패에 대한 두려움 없이 실패를 통해 배운다는 생각으로 실천해보라는 말이 아닐까 싶다. 또한 슬럼프가 왔을 때는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일 한 가지에 2~3시간을 집중하라고 조언한다. 한 가지에 2~3시간씩 매일 집중하면 썩 괜찮은 하루를 보냈다는 기분이 들기 때문이다. 뭘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을 때 하루에 두시간 정도의 시간에 매일 무언가 실천한 다면 성공적인 날로 다시 돌아올 수 있을 것이다.

책 <타이탄의 도구들>은 사실 예전에 한 번 읽은 책이다. 나는 책을 사서 읽고 소장할 가치가 없다고 판단되면 중고서점에 파는데, 내 책장에 꽂혀 있는 것을 보면 예전에도 좋은 책이라고 생각했던 것 같다. 하지만 이번에는 책을 읽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독후감을 작성하니 이 책을 읽으며 생각한 점과 배운 점을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다. 


댓글


한페이지
23. 11. 19. 23:58

머에여!! 독서후기 안썻다해놓고 써오셨네!!~ 정해진틀도 좋지만 이렇게 생각에대해 정리해보신것도 너무 좋은거 같아요. 과연 나는 이렇게 길게 생각하면서 생각을 정리해본적이 있는가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