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후기] 돈버는 독서모임 - 부동산 트렌드 2025 (25.2)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동산 트렌드 2025

저자 및 출판사 : 김경민, 김규석, 이소영, 이보람, 이영민, 정재훈 / 와이즈맵

읽은 날짜 :  1/31~2/6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슈퍼사이클    #대세상승    #핫플레이스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대표 필자인 김경민님과 연구진이 매년 출간하는 부동산 트렌드에 관한 책이다.

해마다 부동산의 흐름을 분석, 예측하여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분석해야 하는지 인사이트를 준다.

 

 

2. 내용 및 줄거리

 : 전국 아파트의 매매시장 동향을 살펴보고, 신도시 아파트의 매매시장 동향을 서울에 근접한 구역별로 나뉘어서 살펴본다. 서울시 구별 아파트의 매매시장 동향과 서울시 아파트의 공급부족에 대해 다루었다.

본격적으로는 25년도의 부동산 투자 이슈들을 다루었는데, 주된 키워드는 슈퍼사이클, 인플레이션, 전세가격 폭등, PF 사태, 공급 절벽,퍼펙트 스톰이다. 

각 항목별로 내용이 나와있고, 결국엔 대세상승장을 향하는 지표들이다. 

그리고 서울 대장단지의 매매시장 동향을 분석하여 전체적인 가격 흐름을 살펴본다.

이를 토대로 25년도 부동산 가격을 예측하고 방향성을 제시한다.

그 외 요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들은 분석하여 상권의 중요성과 트렌드를 설명해준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부동산의 가격 흐름을 분석할 때, 어떤 데이터를 활용하고 주의깊게 생각해야 하는지 한번 더 짚어볼 수 있었다.

투자를 하게 된다면 대장주를 위주로 봐야 하는데, 그 부분에 대한 활용법도 알 수 있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신도시의 가격반영이 근접한 도시와의 연관성이 매우 크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먀냥 좋다고 생각했던 지역도 각각의 근거에 의해 가격이 형성되는것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었다.

투자를 할 때 ‘느낌’보다는 ‘데이터’에 기반한 명확한 분석이 우선해야 된다고 생각하였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125

: 부동산 투자를 할 때, 세법과 많은 규제들에 의해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초보 투자자들이 주의해야 할 법에 대한 내용이 어떤것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P 54

: 신도시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정말 쾌적하고 살기 좋습니다. 다만 언젠가는 서울로 가야 한다는 생각도 가지고 있습니다. 자녀가 생긴다면 교육때문에라도 서울에 거주하고 싶은데요, 굳이 대치동, 목동 등의 고급 학원가가 아니라면 신도시에서 쾌적하게 지내는게 맞을까요? 각자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영원한여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