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강에서 배웠던 것을 더 많은 사례를 가지고 훈련받은 느낌입니다.

매전차를 억 단위로 나누어 각 입지를 살펴보니 각 급지가 가지는 특징과 느낌을 확실하게 비교해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각 입지에서도 더 좋은 동네와 단지가 있닫는 걸 배우고 다시 그 입지를 바라보니 왜 그런지 확실한 근거를 가지고 말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전에는 1급지는 그냥 1급지라고만 여기고 그 안에서 세세한 차이를 몰랐었거든요 기준을 두고 적용해보는게 계속 보는 눈이 키워지는 듯해서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비교평가하며 사례를 들어주실 때 용인 롯데캐슬 안에 골프와 수영장 커뮤니티 시설에 눈 돌아갔었지만 자산가치 있는 수지 아파트 매수의 성공사례 내용을 듣고는 앞으로 저도 마음이 중심못잡고 휘둘리지 않을 것같은 마음에 아직 한참 먼 부린이가 자신감이 생겼나 싶을 정도였습니다.

예전에는 마냥 부러워하거나 저런 아파트는 관리비가 대체 얼마냐 하는 부정적인 마음 정도 들었거든요. 

 

내마기에 이서 내마중 듣고 있는데 강사님들께서 참 진심으로 강의 해주신다는 마음이 느껴집니다.

사례도 다양하게 준비해주셔서 자꾸 제 부족한 예산에 아래로 아래로만 가려는 습성을 벗어버리도록 기준을 잡고 비교평가해보려고 시도하게 됩니다. 

 

벌써 2강까지 다 온게 믿기지가 않습니다. 3강도 무척 기대되고 한걸음 더 나아온 자신도 칭찬하고 

엄청 부담으로 다가오는 과제에 도전해보는 시간 가져야겠습니다. 현실로 이어져야 하니까요….

제가 가보지 못한 길을 먼저 가보신 강사님들께서 발품팔아 걸어오신 경험을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3강도 매우 신선한 길이니 힘차게 걸어갈 수 있도록 화이팅입니다!


댓글


신선한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