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2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49조 티슈스]

  • 23.11.28

안녕하세요. 포기하지 않는 투자자 티슈스입니다.


이번 강의는 유진아빠님과 함께 했는데요.. 강의를 너무 재밌게 하는 유진아빠님..


#1

제일 강요한 저.환.수.원.리


열기반때도 너바나님이 강요하신 저환수원리가 이번 강의에 핵심적으로 다루니까 너무 반가웠고 디테일하게 하나하나 파고 드니까 이래서 저환수원리가 중요하구나 싶었습니다.


저평가된 물건, 환금성, 수익성, 원금보존, 리스크 이 다섯가지를 세기며 임장하고 임보쓰면 방향성을 잘 찾아갈터인데.. 목적의식을 잃고 기계적으로 임장을 하고 임보를 작성하고 있는 제 자신에게 혼구녕 좀 냈습니다.


나의 목적의식이 뭔지 나만의 원씽이 뭔지, 지금 현재 우선순위로 봐야할 게 뭔지를 알고 투자해야겠습니다.


#2

실전투자 프로세스

1~4번까지 알겠는데.. 실행하고 있는데.. 5번부터 늘 막히는 월린이는 웁니다.

근데 그걸 귀신같이 5번부터 안하면 안된다고 저격하는 유진아빠님..리스펙입니다요

전임, 매임, 임보완성, 투자결정까지가 제가 깨야할 도장입니다.


#3

최소 노력으로 최대 성과 내는 법

환경, 끈기, 습관

제 마음 속에 타투를 세기겠습니다.

환경.. 개인적인 얘기를 잠깐 하자면 실준반때 만난 동료가 있는데 저보다 먼저 월부에 입성하였습니다.

시작만 먼저 했고, 그렇게 공백기가 1년정도 있었다가 이번에 다시 시작해보려고 실준반을 신청했다고 했습니다.

첫조모임에서 인사를 나누고 처음으로 임장할 때 만난 동료분이 있어서 너무 반가웠고 함께 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그렇게 전우애?를 느낀 동료분과 마지막 나누고 이번에 같이 열중반 들어보자해서 서로 각자의 위치에서 강의를 열심히 듣고 있겠지 생각하며 동료분의 과제가 보고 싶어 들어가봤는데…롸? 과제가 하나도 올라와있지 않아 바로 연락을 했습니다.

이번에는 강의만 신청했다고 하더라고요.. 강의만 들으면 과제 안내도 되나요? 쐐기를 박으며 누군가 나를 지켜보고 응원하고 있다는 거 잊지말고 강의만 듣더라도 과제제출은 해보자고…함께 하자고 말하였습니다.

이렇게 저로 인해 과제라도 제출해보면 그거 또한 환경을 제공해주는게 아닐까 싶었습니다.


환경이 없다면 끈기테스트도 해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환경에 들어가서 나의 끈기를 테스트하고 복기하려고 노력중입니다.

이번 열중반이 끝나기 전에 저는 독서하는 습관이 가져보겠습니다.





댓글


티슈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