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에 대해서 평소에 관심이 많다고 생각했었고 나름대로 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역시 정말 자산 부자의 노하우는 정말 달랐었다고 생각이 들었다.

 

  제일 기억에 남는 지점은 투자를 할 때 하지 말아야 할 짓 들 이였는데 그 중의 대부분을 내가 이미 하고 있었다. 내집 마련을 먼저 해버렸고 외제차도 타고 있고… 다행히 보험금은 수익의 10%정도 되어서 세이프했지만 여러모로 잘못하고 있는 점들이 있어서 놀랐다. 이미 저질러 버린 이 상황들을 앞으로 어떻게 해결해야 할 지 강의를 보면서 깊이 생각해봐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

 

 처음 강의를 들어가는 지점이라 아직 막연한 점이 많고 이게 정말 될까? 하는 나 자신에 대한 의심이 들기도 한다. 쉽지 않은 과정을 몇 시간의 강의에 담으시느라 간단하게 말씀하셨겠지만 투자하여 수익을 내기 까지의 과정이 녹록치 않다는 것은 짐작이 된다. 직접 해보고 부딧쳐 보면 알게 되겠지… 강의를 들으면서 과제를 하고 생각을 해보면서 이 막연함과 의심이 점점 해결되리라 믿는다.

 

 비전 보드를 작성하면서 내가 진짜로 원하는게 뭔지 진지하게 고민해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약간씩 바뀔 수는 있겠지만 이대로 된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다. 앞으로의 강의도 기대되고 완강! 과제 완수! 조모임 올출석! 을 목표로 한 달은 열심히 살아 보고자 한다. 화이팅!


댓글


힘숨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