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같은 예산으로 더 오를 집 고르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용용맘맘맘

안녕하세요
내마중 1기 53조
초코젤리입니다.
오늘은 우리 53조 마지막 조모임날이었습니다.
조톡방 개설되서 서먹서먹 낯설었던 만남이
엊그제였는데..
마지막 강의에 이어서 마지막 조모임이라니..
11월은 53조와 함께한 기억밖에 없습니다.
내마중 들은 후 달라진 점
조모임을 하면서 생각이 정리되는 장점이 조모임을 하는 큰 이유인거 같습니다.
조원님들의 생각을 들으면서 공감도 되고 그 강의때 나도 저런 생각이었는데 다시 머리긁기도 되고있습니다.
내마중을 통해서 비교평가를 쉽게 할 수 있었다는 이냉님과 의무적인 앞마당 늘리기가 아닌 목표를 갖고 임장을 해야겠다고 말씀하신 봄날부자님 의견에 깊이 공감되었습니다.
저도 내마중을 듣기 전 반등도 있어서 조급함이 있었는데... 이번 내마중을 통해 조급함이 아닌 실력을 갖춰서
실소유를 해야겠다 목표를 세울수 있었고 접근 가능한 지역 위주로 임장을 다녀야겠다 생각이 듭니다.
단지 임장 후 느낀 점
다들 지역을 짚어주면서 임장 다녀온 느낌을 들어보니.. 안가본 지역은 역시 발로 다녀와봐야겠다 생각이 듭니다.
아직 많은 임장을 경험하지 않았을거 같았는데 어썸정님과 달나라님 인사이트는 정말 최고.. 부동산 관심을 갖고 다니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 느꼈습니다.
이냉님과 봄날님 등 말해뭐해고... 많은 지역 짚어주시니.. 안가봤지만 다녀온 느낌입니다.
질의 응답 강의 수강으로 알게된 내용 중 가장 와닿았던 점
저는 이번 질의 응답시간이 루즈하려나 했는데..
동료들 질문으로 많이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거기에 조원분들 강의 복기와 더오름길님 매수 복기까지!
그 중 매도고민과 환금성의 중요성을 느꼈는데 이냉님 말씀에 다시 새겼네요
제 3층 집 매도 계획과 매도 목표금액을 세우긴 했는데..
하락장에서 매도가 될지 넘 걱정인지라... 저도 강의때 환금성 중요함을 느꼈는데요
매수하고자 하는 물건이 나오면 적극적으로 행동해야겠습니다.
또 더오름길님 매수는 비록 안되었지만.. 글도 더오름길님 행동력 보고 많은 생각을 했었습니다.
마침 보기님도 강의에서 좋은거 하려말고 적당한거 해라. 최고를 잡을 수 없으니 실행하라는 말씀을 해주셨었는데요..생각이 많다고 좋은걸 사지는 않는다!! 일단 사자!! 이 생각 들었네요
조만간 더오름길님 더 좋은 집이 나올거라 믿고!! 응원할게요~
90일 계획
우리 오티때 이번 내마중 목표 선언이 기억이 납니다.
다들 초롱초롱한 눈으로 강의 반복, 내집마련, 완주 목표로 가득가득했는데..
열심히 내마중을 완강하고 다들 성장하였음을 느꼈습니다.
우리 90일 계획인 앞마당 만들고 돈독모 참여 등 바쁜 생활 속에 부동산 투자 공부로 꽉 채워나갈거라
생각이 듭니다.
꾸준히 90일동안 완수하고 동료들과 또 이야기 나누고 싶네요
항상 즐겁게 조모임 참여해주고 서로 강의 독려해주고
좋은 글 공유해준 53조 3주간 고생 많았습니다.
처음 조장이라.. 많이 부족했는데...
함께 즐겁게 임해준 조원님들 늘 감사한 마음입니다.
매일 아침 원씽으로 조톡방 문열어주는 이냉님! 이냉님 넘치는 앞마당 인사이트 덕분에 지역을 한층 더 잘 알게되었습니다.
좋은 글 영상 공유해주시는 봄날부자님~ 덕분에 지역에 대한 이해도 더 쉬웠고 늘 앞마당 생각과 강의 내용 복기로 되새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송파구는 내지역! 달나라님~ 달나라님 부동산 지식 덕분에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어요 감사합니다. 달나라님처럼 지역을 좁혀서 타겟팅 하면서 단지를 보는걸 배워야겠습니다.
초롱초롱 어썸정님~ 늘 톡으로 대화참여 해주시고.. 내집마련 의지 활활이라.. 즐거운 조모임이었어요.
젊은데 어쩜 이리 빨리 잘 할까 싶고.. 더 성장하실거라!! 팍팍 응원합니다~감사해요
실행!!더오름길님~ 오름길님 씩씩한 매력! 100일 아가도 있는데 오프며 온라인 조모임 적극 참여해주시고
강동구 세부적으로 알려주셔서 더 쉽게 이해되었던거 같아요 곧 조만간 좋은 집 만날거라 믿습니다! 활기차게
조모임 참여해주셔서 늘 감사해요
차분한 네잎클로버님~오프에서 못뵈서 마이 아쉬웠지만...친근하게 다가와주셔서 감사해요~ 낯설었을텐데도 차분하게 생각 공유해주시고^^ 감사합니다.
오늘 못만난 햅삐캣님~이직준비로 힘들었을텐데도 완강에 과제제출까지 하시느냐 늘 고생 많으셨어요~
햅삐캣님과 함께 마무리 할 수 있어서 감사해요~
우리 계속 월부에서 함께 응원하며 이어나가요~
댓글
초코젤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