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많은 찬스가 오더라도 내가 제로이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나카무라 미츠루-
강의를 들으면서 나의 20대와 30대를 돌이켜 보니 정말 좋은 기회였던 순간들이 자꾸만 떠올랐다.
대구 친정집 계약 할 때, 목동 빌라 전세로 살 때, 가양동 아파트 월세로 살 때…
그 당시 내가 부동산에 좀 더 관심이 있었거나 기회라고 생각했었다면 대출을 잘 일으켜 매수 해봤을텐데 하는 후회되는 순간들이 생각이 났다.
사회 초년생이 되어 월급이라는 돈이 생기니 나는 쓰기에 바빴었던 것 같다. 나는 그저 내 젊은 시절이 가기 전에 더 즐기고 경험하고 하는 것이 더 좋았었다. 그런데 30대가 되어 보니 일찍 결혼한 친구들이 신혼집을 마련하고 자리를 잡아가는 것을 보니 내가 늦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왜 나는 미래를 위한 투자를 하지 않았을까….. 친구들보다 늦게 결혼을 하고 첫째, 둘째 아이가 태어나면서는 그런 후회가 더 크게 밀려왔다. 아…진작에 저축이라도 좀 할껄… 청약 통장이라도 만들어 놓을껄…. 신혼집 마련할때라도 투자공부를 좀 해봤었다면 좋았을껄….. 그런데 그때는 이미 집값이 많이 오른 시기라 무언가 시도해보기에도 무섭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패란 해보지 않았을 것 같은 너바나 님도 투자 공부를 시작하게된 계기가 있으셨다.
지금보다는 더 나아진 상황이 될 수 있겠지…싶은 생각에 열반 기초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고 강의를 들으면서는 좀 더 구체적으로 공부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생각 저 생각.. 고민하지 말고 할 수 있다는 생각만 해야겠다. 1년뒤 내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다 ^^ 습관처럼 매일 조금씩이라도 공부를 해야겠다!
기억나는 강의 내용 중 하나는
-> 기회를 잡으려면 준비해야 할 것
1. 종자돈
2. 통찰력
3. 실력
4. 시기 (코로나 같은..하락장의 시기)
내가 코로나 시기에 기회를 못잡았던 이유는 1,2,3번이 준비되지 않았기 때문....
열심히 해서 나에게 오는 기회를 잘 알아채서 나의 비전에 조금씩 가까워 지도록 해야겠다 ~~^^
댓글
닉네임이 너무 인상깊어요😊 1년 뒤 기회를 알아볼만큼 성장하실 행복님의 모습 기대하며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행복한일은매일있어님!! 우리 같이 화이팅해보아용!!
행복한일은매일있어님!! 우리 같이 화이팅해보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