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8기 46조 꿈이루다]

23.12.09


분당에 신혼집을 마련하면서 부터 제 주변에 부동산과 관련된 많은 정보들과 투자 기회를 잡을 수 있는 환경이 주어졌었지만 큰 꿈도 목표도 없이 평범한 행복한 가정을 꿈꾸는 나에게는 그만큼의 돈이 들어온것 같다.


월부를 알게된것도 얼마되지 않았고 가입 한달도 안되어 이강의를 신청하게 되었다.

그 누구도 이 강의를 들어보라고 말하지 않았다.

유튜브 구독자도 아니다.


나는 왜 이 강의를 듣고 있는가?


23년 인생에 큰 사건이 찾아들고 10월에 부자가 되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집에서 선물 받아 굴러다니고 있던 돈의 속성 책을 시작으로, 도서관에서 자본주의, 부의 추월차선, 보도섀퍼의 돈 ,부자들의 마인드와 관련된 수십권의 책을 읽기 시작했고 부를 이루기 위한 공식은 정해져있는 것 같았다. 기적을 일으키기 위해서 꼭 찾아야하는 것 4가지 중 나에게는 멘토가 없었고 나에대한 투자가 없었기에 스스로 월부신청을 하게 된것이다.


첫번째 강의는 책을 통해 내가 돈에 대해 무지하고 충실한 서행차선을 걷든 사람이라는 것을 알았던 그 충격적인 내용과 사고과정 그대로 강의가 이루어져서 깜짝 놀랐다. 내가 생각했고 고민했던것과 너바나님의 생각이 거의 같았다. 살아온 시기가 비슷해서인지 내가 집을 구입하고 놓쳤던 기회들도 다시금 떠올랐다.


24년간 열심히 일을 하기도 했지만 과거 20년동안 나의 부를 가장 늘려준 것은 부동산이었다.

미래 20년 부의 추월차선을 타기 위해서는 부동산과 나의 전문적인 직업을 바탕으로한 아바타 수입의 창출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강의를 듣고 안개 가득한 길을 가고 있던 나에게 라이트를 켜준것과 같은 느낌의 강의였다.

대충 흘려들으면 어디선가 들어본것 같은 말이지만 하나하나 강의를 곱씹어보면 너바나님의 인생경험에서 나온 진실함이 느껴지는 것 같다. 자꾸 너며든다(너바나님 말에 스며든다)


벤치마킹할 사항

-2024년 25년 좋은 기회가 온다! (모아놓은 종자돈으로 좋은 투자처를 찾자)

-연금과 절세를 위해 ETF를 공부하고 있었는데 한분야에 몰빵하라는 가르침이 방향을 정해주었다.

지금까지 부동산으로 자산을 늘렸으니 부동산으로 가기로 결정했다. 연금저축펀드와 IRP 가입을 하지 않고 종잣 돈으로 부동산으로 투자해야겠다.

-강의들은 것을 행동으로 옮겨 돈으로 보상받으라

-위기에 변화를 하면 기회다.

-10억에서 30억으로 가기 위한 구간에서 멘토가 되어줄 나의 주변의 부자는 누구인가? 없다.

멘토를 어떻게 찾을 것인가? 너바나님 한번 만나고 싶습니다.


-12월 나의 성공습관 정리

1.독서 2. 강의 3. 미라클모닝과 감사일기 4. 경제뉴스읽기 5. 목실감

-통찰력을 기르기위한 준비과정을 충실히 꾸준히 인내를 가지고 하자!

-긴급하지 않지만 중요한 일에 시간을 더 늘리자!


더 읽어야할 추천도서

서민갑부, 세이노의 가르침


댓글


꿈이루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