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벌써 시간이 이렇게 빠르게 지나갔네요. 아직 4강 중 3개는 수강하지 못했지만, 과제가 오늘까지라 그 전에 후기를 남겨봅니다!

 

사실 저는 처음 블로그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글을 쓸 때, 단순히 챗GPT에게 “SEO에 최적화된 2,000자 글 써줘”라고 명령하는 방식으로 시작했어요.

 

그런데 이번 아나브님의 수업을 듣고 가장 크게 달라진 건 ‘나만의 프롬포트’를 만드는 방법이였어요!!

단순히 명령하는 게 아니라, 내가 원하는 스타일, 구조, 키워드 중심 전략까지 프롬포트에 녹여 넣으니 이제는 주제만 입력해도 챗봇이 분석도 해주고, 메인/서브 키워드 기반의 클릭 유도 제목까지 자동으로 추천해줍니다. 정말 놀랬습니다.

 

 

수업 중 메모하며 꼭 기억하고 싶은 3가지 팁!!!!!!
 

1.Seo 친화적인 블로그 글 구조로 갖추어 주세요.

ai가 아닌 사람이 독창적으로 쓴 블로그 글을 생성하기 위한 지침과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작성할때 중요한 두가지 요소는 퍼플렉시티(Perplexity)와 버스티니스(Burstiness)입니다.

AI가 쓴 글이 아닌 사람이 쓴 글의 자연스러움을 유지해 주세요.

 

2.관심을 끄는 제목, 클릭 베이트한 제목으로 추천해주세요.

메인키워드 배치를 다양하게 해주세요.

 

3.입력한 키워드 및 주제의 SEO 블로그 글을 작성해주세요. '구성에 등록한 지침'에 충실하게 수행해주세요.

 

 

이번 수업을 들으면서 챗봇에게 어떤 역할을 부여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완전히 달라진다는 사실을 정말 실감했어요.

이전엔 도구였지만, 이제는 ‘나의 조력자’로 바뀌었다는 느낌. 프롬포트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나서부터는 작업 속도도 빨라지고, 퀄리티도 올라가고, 글쓰기가 진짜 즐거워졌습니다.

 

아직 못 들은 수업들도 꼭 끝까지 들어야겠어요. 

강의 하나하나가 너무 실전적이고 도움됩니다. 추천 100번 하고 싶은 수업이에요.

아나브님 너무 감사합니다.

 


댓글


레빗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