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1억 더 오를 아파트 임장, 임장보고서로 찾는 법
월부멘토, 너나위, 권유디,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실전준비반 - 1억 더 오를 아파트 임장, 임장보고서로 찾는 법
드디어 4주차 강의까지 완강을 했다!
마지막주엔 개인적인 사정이 생겨서 강의에 대한 집중도가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였다.
그래도 완강은 해야지 하면서 꾸역꾸역 들었는데,
4강 자모님의 비교평가 부분은 이 엄청난 시간과 노력의 결과물을 뽑아내는 단계라 그런지
솔직히 이해하는 데도 좀 시간이 걸리고 앞선 강의들보다 더 어렵게 느껴졌다.
(어쩌면 내 집중도가 떨어진 상태여서 그런 걸 수도…)
앞서 3주간 해놓은 과제들과 임장도 왠지 다 부족하게만 느껴지고,
더 잘 할 수 있지 않았을까, 내가 너무 부족했던 것 같다는 후회가 들기도 했다.
그런데 자모님께서 마지막에 “잘 못하는 모습보다 잘 되려고 하는 나 자신을 봐주세요”라고 말씀하셨다.
후회와 자책을 하며 강의를 듣던 나의 머리를 한대 띵 치듯이!
‘과연 내가 투자란 걸 할 수 있을까’란 막연하고 애매한 마음으로 시작했던 실준반이었지만,
강의를 듣고, 정말 좋은 조장님과 조원분들을 만나면서 점점 ‘조금씩 하다보면 할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을 했다.
원하는 만큼 안 될 것 같으면 곧잘 포기를 해버리는 성격이지만,
이번만큼은 강의며 과제며 따라가기 바빴더라도 ‘완료주의’를 외치며 어쨌든 다 해보려 노력했다.
‘잘 되려고 하는 나 자신!!'이 다시 보였다.
완벽하진 않아도 포기하지 말기! 잠시 쉬어가더라도 벗어나진 말기!
후회와 자책을 할 시간에 남은 수강기간동안 강의들 복습하면서 부족했던 나의 과제와 임장들을 다시 정비하고 채워나가야겠다!!
마지막으로,
기버의 마음이란 이런 거구나, 성실함과 열정의 힘을 몸소 보여주신 조장님과 조원분들 정말 감사했습니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서로를 응원하는 조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포기를 참 잘하는 저도 끝까지 해보려고 노력을 했던 것 같아요! 10조 최고!!!
댓글
유용한솜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