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글]: https://m.blog.naver.com/dawnsee1/223523396821
- 강남,서초는 기존에 땅(입지)도 넘사벽인데, 지금 공사중인 건물까지 좋아지면 그야말로 그들만의 리그가 될 것이다.
- 전세가 15억이다. 매매 10억, 15억도 아니고 전세가 15억이니 나와 상관없는 것이라 생각하면 영원히 강남 근처에도 못들어갈 것이다.
- 현재 전세15억인 도곡렉슬은 17년도에 매매가 14억이었다. 생각보다 별로 얼마되지 않았고, 당시 매14/전10으로 4억의 투자금으로 투자할 수 있었다.
- 여기서 부럽다라는 생각을 한다면 그것은 빈자의 생각이다. 부자의 생각은 지금 이 상태에서 어떤 교훈을 얻고 어떻게 행동할지만 생각해야 한다.
- 전세가가 물가와 같다더니, 실제로 7년만에 전세가가 매매가를 넘었다. 22-23년 큰 역전세가 있었음에도 전세는 생각보다 꾸준히 오르고 매수가를 넘는다.
- 16년1월에 서울 전세가율이 가장 높은데 17년에도 괜찮은 전세가율로 강남도 투자가 가능했구나. 기회는 역시 계속 오는구나
- 지금 아파트 중에도 전세가가 매매가를 넘을 아파트가 있지 않을까?
- 꼭 강남이 아니여도 같은기간으로 보면 어떤 아파트라 할 것 없이 대부분 전세가가 매매가를 넘었다.
- 그렇기에 꼭 강남 전세 15억이 남의 일이 아니라 우리의 일이 되어야 하는 이유다
챌린지에 참여하는 멤버에게 응원 댓글을 남겨주세요.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