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웰씽킹 독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49조 초록마당]

책의 개요

1.책 제목: 웰씽킹

2.저자 및 출판사: 켈리 최/ 다산북스

3.읽은 날짜: 2023.12.04-12.12

4.총점: 10점/10점


책에서 본 것


[제1부 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


#돈 #인격체 #사랑 #신의 #태도


그녀는 '부는 돈을 가장 귀하게 여기는 사람에게 흐른다' 라고 강조하면서 돈과의 관계를 잘 쌓아야 한다고 말한다. 돈을 하나의 인격체러 보고 연인을 대하듯이 사랑해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수입의 10%를 투자하기로 했으면 반드시 그 약속을 지킴으로써 돈과 신의를 다져야 한다. 돈의 입장에서 볼 때, 자신을 거져 얻으려는 자와 진정성 있게 다가오는 자 중에서 누구에게 마음의 문을 열겠는가.


[제2부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웰씽킹]


#인생 #가지치기 #튼튼한 뿌리 #뒷심


인생은 한 그루의 사과나무를 잘 키워내 당도 높은 사과를 얻는 일과 비슷하다. 어떻게 하면 알이 실하고 단맛이 가득한 사과를 딸 수 있을까? 그런 사과의 무게를 버틸 가지는 어떻게 키워야 할까? 이 물음에 중요한 메시지가 있다. 좋은 사과를 얻기 위해서는 너무 많은 사과가 열리지 않도록 가지를 치고 솎아내는 작업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비바람이 몰아치는 극한의 상황을 이겨낼 튼튼한 뿌리가 땅속 깊숙하게 자리를 잡아야 한다.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는 법이다. 그러므로 먼저 씨앗을 심은 다음 강한 뿌리를 내리는 데 집중해야 한다.


# 워런 버핏 # 성공 #70 #사랑


크게 성공한 사람들이 죽기 전에 후회하는 것이 있다면 '사랑하는 사람과 충분히 시간을 함께하지 못한 것'이라고 한다. 워런 버핏은 '성공이란 나이가 70이 넘어 내가 사랑받고 싶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것이다' 라고 말했다.


책에서 깨달은것

1.두 아이의 엄마인 나는 아이들이 내 품에서 곧 떠날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안다. 그러나 입시라는 현실에서 안좋은 시간이 쌓여감을 느낀다. 사랑해도 모자랄 판에 말이다. 이 책에서 주인공이 서울로 떠나기 전에 엄마와 손을 꼭 잡은채 잠들었다는 것에 가슴이 촉촉해 졌다. 내 딸도 나와 손을 잡고 편히 같이 잘 수 있는 엄마가 되어야 함을 알았다. 포근한 엄마의 사랑이 밑바탕이 되어 켈리 최가 될 수 있었음을 깨달았다.

2.성공한 사람들은 여유 시간이 생기면 책을 읽으면서 자기 시간을 확보한다는 말에 열중에서 느꼈던 책과 함께한 행복한 시간을 기억하며 책을 더 가까이 해야겠다. 해야 할 것들을 빨리 끝내고 말이다.

3.월부를 통하여 또한 이번 열중 때 읽은 책을 통하여 내가 변하고 있음을 깨달았다.

4.부자란 돈이 많은 사람이면서 인격도 갖춰진 사람이다. 나도 인격이 갖춰진 부자가 될것이다.

이 책이 인격을 위한 마음 훈련과 명상법을 알려줘서 참 고마운 책이다.

명상이 이렇게 중요한지 몰랐다. 켈리 최의 wealthing 넘 좋았다.

5.돈을 대하는 태도가 인생을 결정하듯이 나도 돈을 대하는 태도에 있어서 켈리 최를 B.M 할것이다.

돈을 대하는 나만의 철학을 세워야 함을 깨달았다.



책에서 적용 할 점


1.아침에 명상하기

2.잠자기 전에도 명상하기

3.웰씽커 스피릿, 웰씽커 아홉가지 선언문을 참고하여 나의 스피릿과 선언문을 작성하겠다.

4.아이를 위한 아침 확언도 적용해 보겠다.

5.백만장자의 선언문을 출력해서 옷 장에 붙여놓고 자주 소리내어 읽어 보겠다.



책 속에서 기억하고 싶은 문구


p301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먼저 당신부터 귀하게 여겨라. 삶을 하찮게 여기는 순간, 사람은 그때 죽는다.

P274 부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는 행복하기 위해서다.


p262 내가 무언가를 하고 있을 때는 오직 그것에만 집중해서 질을 향상시켜아 한다.


p249 그저 늘 잘할 거라고 응원하던 우리 엄마가 있어 용기를 갖고 살았을 뿐이다. 그게 전부였다.


p177 의식 속의 믿음이 무의식 속에 자리 잡아 신념이 되게 하려면 반복하는 수밖에 없다. 인간은 성장하고 있다고 느낄때 행복감을 얻는다. 습관 하나를 바꾸면 시간이 갈수록 엄청난 복리로 인생을 성장시킨다.


댓글


user-avatar
소비지켜user-level-chip
23. 12. 13. 05:23

초록마당님 4주간 넘 고생하셨습니다! 유리공도 잘 지키고 꾸준한 투자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ㅎㅎ

user-avatar
해피문user-level-chip
23. 12. 13. 19:19

깨달음이 많으시네요 생각의 깊이게 깁으신 초록님 완전 멋짐요

부의초격차user-level-chip
23. 12. 14. 10:36

초록마당님 가장 힘든 시기를 잘 견뎌내시면 밑거름이 되어 더 단단하게 만들어 줄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아요. 아이 케어하시느라 힘드시겠지만 꾸준한 투자 공부를 응원합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