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우물쭈물살다가 내 이럴줄 알았지" 버나드쇼의 묘비명을 처음 들었던 순간 무언가 크게 한방 맞은 느낌이었습니다.(사실 저 묘비명은 오역이며 "오래 살다보니 이런일(죽음)이 생기는 구만" 이것이 올바른 번역이라고 합니다.) 누군가 저의 우유부단한 성격과 몽상가적 기질을 꿰뚫어 보는 것 같은 느낌이였습니다. 하지만 사람은 쉽게 바뀌지 않는다고 하죠. 2016년부터 부동산,재테크에 관심이 생겨서 책도 많이 읽고 유투브등도 많이 보았지만 너바나님 강의에 나온대로 강의만 들었을 뿐 제 실제 행동은 달라진게 없었습니다.
1강을 듣고 채 10분도 되기전에 진작에 월부강의를 듣고 행동할 걸 하는 후회가 밀려들어왔습니다.
그동안 팟캐스트,유투브에서 몇년동안이나 월부를 들어와서 너바나님이 익숙하다고 생각했었지만 막상 영상에서 판서하시면서 강의하는 모습을 보니 유투브와는 많이 달랐습니다. 질문을 던지실때는 나도 소리내서 대답도 하게 되었습니다. 너바나님이 놓친 3번의 기회보면서 저도 늘 떠올리던 지난 실수들이 자동적으로 떠올랐습니다.
이번에 열반스쿨 신청한 제일 커다란 이유는 환경을 바꾸고 싶어서입니다. 제일 가까운 가족들,친구들도 이제는 부동산으로 재테크하기가 너무 힘들어졌고 월급쟁이들에게 기회는 거의 없다고 말합니다. 물론 예전보다 힘들어진건 사실이지만 제 닉네임 간바이(간절히 바라면 이루어진다) 처럼 바라고 행동까지 하는 사람이 되고싶습니다.
댓글
간바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