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듀앤입니다.
저는 10년간 학교에 있다가 30살이 되면서 23년도부터 첫 회사 입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회사에 집중해야겠다고 아내와 부모님에게 얘기 했었지만
생각보다 빠르게 곁눈질을 하면서 회사 생활 말고 뭐가 더 있지 찾아보게 되더군요.
아무래도 나이 차가 조금 있는 선배들이 이미 투자를 많이 했었고 이에 대한 얘기를 들으니 경쟁심도 생기면서 조금은 조급해지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부동산에 관심이 더 가게 되었고
월부TV 유튜브만 팟캐스트처럼 시청하다가 너무 띄엄띄엄 듣는 느낌이라 7월에 내집마련반을 수강한 뒤,
너나위님의 추천과 내집마련 만으로는 뭔가 부족한 것 같은 너낌적인 느낌으로
열반스쿨 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 강의에서 가장 얻고자 했던 것은 내마반 수업을 듣고 생긴 궁금증과 약간의 불안감의 해결이었습니다.
내마반 수강을 통해서 내 예산 범위에 맞으면서 투자 가치가 있는 집을 찾을 수 있었지만
내가 갖고 있는 자산과 대출을 한 곳에 모아서 이 집 하나만 보면서 것과 월급의 큰 비중을 계속 대출이자로만 갚는 것이 효율적인 것인지
의구심이 계속 생겼습니다.
(물론 적절한 갈아타기와 여러 방법들에 대해서도 배웠습니다만)
이러한 상황 속에서, 열기 1강은 재밌었지만 더 궁금해졌습니다.
너바나님의 조용하지만 확신에 찬 강의를 재밌게 들으면서
많이 들어서 반가웠던 추월차선/서행차선/인도에 대한 비유를 시작으로
구체적인 수치 기반으로 10년, 20년, 30년 뒤를 한번에 설명해주는 것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동시에 근로소득과 노후준비에 대한 그래프는 정말 그 어떤 뉴스 기사나 영상보다 확연하게 중요성을 인지하도록 된 것 같습니다.
의 중요성들에 대해 다시 한번 언급하시면서
저에게는 막연히 돈 벌어야지, 투자해야지, 집 사야지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많은 도움을 주신 것 같습니다.
이 수업에서 배우는 방식은 내가 스스로 선택한 방식이며 나부터 실천하며 가족에게는 강요하지 않으며 적절한 보상을 함께해서
가정의 화목도 지킨다는 조언도 꼭 적용하겠습니다.
아직은 연수익률 20%, 매년 한채, 리스크 관리를 하는 시스템이 와닿지는 않습니다.
1강이라 전체적인 그림을 그려주신 것이라 생각되고 앞으로 남은 2강 4강도 매우 기대가 됩니다.
재밌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소득절벽의 그래프는 다시 봐도 충격적이더라구요, 당장 남편이 아프면?! (아찔) 듀앤님, 유리공(가족)을 잘 지키면서 공부 잘 해나가시리라 믿습니당~!! 화이팅입니닷!! (그나저나 내마반 듣고 내집마련 하셨군요!!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