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1. 나의 문제 (어려움)
어렵거나 힘든일이 있으면,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기보다, 혼자서 끙끙대고,
그것이 올바른 해결책이라고 믿음
2. 책에서 본 것 (요약)
팀에 한결같은 기버가 한 명 있으면 다른 사람도 더 많이 나눈다. 기버가 한 명만 존재해도 나눔을 규범으로 확립하기에 충분하다. 실험 참가자들은 자기 것을 나눠 가짐으로써 다름 팀원의 수입을 늘려주고, 그 과정에서 자신도 더 많이 얻었다. 물론 한 번 기부할 때마다 돈을 더 적게 받지만, 다른 사람도 같은 행동을 하도록 자극함으로써 결국 참가자 전원에게 더 많은 돈이 돌아갔다. 이처럼 기버는 기대치를 높이고 조직 전체를 위한 파이를 더 크게 키운다.
성공하려면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었다. 그동안 거둔 성과가 혼자서 해낸 것이 아니라 남들과의 상호의존적으로 일한 결과임을 깨닫고 있었던 것이다.
기버는 비판을 받아들이고 충고를 따랐다…. 기버는 자신의 신념과 충돌할 때 조차 다른 사람의 전문적인 지식을 적극 받아들인다.
성공한 기버는 받는 것보다 더 많이 주되 자신의 이익도 잊지 않으며 언제, 어디서, 어떻게, 누구에게 베풀지 선택한다. 곧 살펴보겠지만 기버는 자신의 건강을 돌보면서 타인을 배려해야 연료를 완전히 소진하는 일 없이 더 크게 번영할 수 있다…. 가장 효율적인 협상가는 스스로를 돕는 기버다. 그들은 자신의 이익에 큰 관심을 기울이는 ‘동시에’ 상대방의 이이에도 큰 관심을 기울인다. 성공한 기버는 자신과 타인을 모두 이롭게 할 기회를 찾는다.
혼자서 이룰 수 있는 성공은 없고, 더 베품으로써 모두의 이익을 제고할 수 있다.
3. 적용할 점 및 실행방안
성공한 기버가 되기 위한 활동을 한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기브앤테이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