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내 미래는 내가 바꿔나갈 수 있고 이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바뀌는건 없다. 원하는 결과를 얻으려면 대가를 치뤄야하고 바꾸는건 나여야하고, 나는 바꿀 수 있다. 반드시 해나가야 한다.
강의를 끝마치며 남겨주신 영상편지에 마음이 울컥했습니다.
받은만큼 돌려주려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쉬운일이 아니죠.. 하지만 짧은시간이지만 월부 환경에 머물며 만난 사람들은 다 좋은 사람들이었고 나도 계속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것부터 해보자 라는 생각을 계속 들게 해줬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은 생각의 변화입니다.
열기가 제 첫강의는 아니지만 월부강의를 듣기 시작했던 이유는 단순히 돈을 더 빠르고 쉽게 벌고 싶단 생각이었어요.
20대 초반에 그렸던 제 모습은 30대가 되면 돈을많이 모았겠지, 안정적인 직장을 가졌겠지, 좋진 않더라도 집도 있을꺼고 차도 있겠지 그럼 조금 여유롭지 않을까? 였어요. 너무 뭣 모르던 생각이지만 30이 1년도 남지 않은 지금의 저의 모습을 돌아보면 변변치 못하더라구요.
모은돈이 적다보니 여유도 없고, 이직은 또 해야하고, 이번 집 계약이 끝나면 또 어디로 가야하지 무엇을 해야할지 막막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월부 유튜브를 보게 되었고 그래 요즘은 투자로도 돈 굴리잖아 모으기만 하는걸론 끝도 없을 것 같다. 한번 배워나 보자 라는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강의를 들을수록 저를 돌아보게 되며 새로운 것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자본주의사회란, 투자로 수익을 창출한다는건, 그러기 위해선…
‘아, 지금까지 내가 살아왔던건 스스로 정한 낮은허들을 넘으며 칭찬하는 삶이였구나. 내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선 높은 허들을 정하고 넘고, 다시 또 정하고, 넘고 해야되는구나..그래야 40이 되어 나를 바라봤을 땐 적어도 지금 느낀 감정은 느끼지 않겠구나‘
앞으로 저의 목표는 1년안에 투자하기 입니다.
꾸준히 인풋을 넣어 변해가는 제 모습을 느끼고 싶습니다.
이번 실준반 수강이 너무 하고싶었어요. 하지만 회사와 남은 계약기간은 1년 남짓, 불안한 미래에 조급한 마음으로 월부 강의를 계속 이어듣게 된다면 오래 할 수 없겠단 판단을 내렸습니다.
부동산과 맞벌이 하기 위해 일단 선행되야되는 급여 소득을 위한 시간 투자를 하겠습니다.
투자에 대한 열정과, 강의를 쉬어야한다는 아쉬움만큼 더 매진하여 10월의 실준반을 신청하는게 제 목표이고 그렇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겠습니다.
또한, 강의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서는 꾸준히 루틴을 만드는게 목표입니다.(6~9월)
이후 목표는 (10~12월) 다시 월부환경으로 돌아와 꾸준한 인풋 넣기 입니다.
열기 마지막주 강의를 마치며 4주차 강의에선 반복되는 부동산을 투자할 때 지켜야하는 원칙과 조금더 세부적이고 실무적인 부분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인상깊었던 내용은 투자에 있어 좋은 타이밍과, 실력을 키움의 중요함(내 몫이 아님을 인정하는것), 나먼저 좋은 동료가 되야 꾸준히 나아갈 수 있는 것
그리고 모두가 말씀해주신 행동으로 옮기는 것! 입니다.
제대로 나아가고 있는지도 잘 몰랐던 저에게 출발점이 어디인지, 어떤 방향으로 가야하는지, 어떻게 가야 길을 헤매지 않을 수 있는지 진심과 열정을 가득담아 알려주신 모든 강사님들께 너무 감사합니다. 꼭 끝까지 살아남아 원하는 것을 이뤄보겠습니다. 할 수 있다!!
댓글
혜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